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포 Dec 02. 2020

2017년 3월 15일

나의 인생 전환점

2017년 3월 15일

서울의 자취방을 정리하고 혼자 도쿄로 날아간 날. 도쿄를 향한 첫 날은 아직도 잊을 수 없다.
저렴한 LCC 제주항공을 이용했다. 편도 티켓을 구매한 것은 인생 첫 경험이었다.
나름 그 짧은 시간 편하게 특별하게 가고싶다고 비행기 좌석의 맨 앞 프리미엄 좌석을 
추가금액 (3만원정도)을 지불하고, 창가자리에 앉아서 본 하늘의 모습이 아직도 떠오른다.

뭉게뭉게 대는 솜사탕 같은 구름들

20살때부터 줄 곧 '일-집-일-집' 이렇게 재미 없게 살았던 나는 뭔가 그날 '해방감 아닌 해방감'을 느꼈다.
일본은 어렸을 때부터 관심이 많았고, 일본 여행을 다니면서도 언젠가 1년정도는 일본에서 살아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늦은 나이지만 직장을 그만 둘 각오도 하고 워킹홀리데이에 지원했으나
처음 도전한 내 나이는 한국나이로 스물 여섯.

일본워킹홀리데이는 만25세까지만 지원이 가능했다.

한 번 불합격의 쓴 맛을 보고 두 번째 워킹홀리데이 도전.
결과는 또 낙방.

두번 째도 워킹홀리데이 불합격을 맛보고나서는 그냥 포기했었다.
그렇지만 역시 인생은 삼세판 아닌가.

마지막으로 이번에 떨어지면 정말 포기하자 라는 마음으로 세번째 워킹홀리데이를 지원했다.


세번 째 워킹홀리데이는 회사의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주한 일본대사관에 가서 지원하러 방문했고, '어차피 또 떨어지겠지' 라는 마음으로

왜냐면 난 1살 나이를 더 먹었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당시 만25세 이상은 정말 90%이상의 확률도 불합격률이 높은 때였다.)

결과 발표일.

회사에서 발표일에 큰 기대없이 그렇지만 마음속으로는 '제발 합격!'을 외치면서
회사컴퓨터로 합격자 발표 창을 봤는데 내 번호가 있었다.

워킹홀리데이에 합격했다.
일본에 1년동안 일본에서 살아볼 수 있게 된건가 믿기지 않았다.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면서 가족들의 반대, 퇴사, 이사 등등..
우여곡절이 많았다.

그렇게 내가 도쿄로 가게된건 

스물 여덟.

내 인생의 큰 전환점이 왔다.


작가의 이전글 호빵이 맛있는 계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