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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테크 Oct 14. 2020

8# 기본이론을 활용한 이유와 근거 찾기

제대로 알고 가는 것이 오래가고 힘 있게 블로그를 키울 수 있는  지름길

지름길로 빠르게 가기

이전 글에서 블로그 상위 노출에 대한 베이스 이론을 올린 적이 있다. 누구나 알 법한 내용이지만 잘 모르고 있는 내용이었고, 그 내용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충분히 블로그 마케팅의 승자가 될 수 있다.


현재 내가 강의하고 있는 내용들이나 다른 강의들은 모두 이 이론에서 직접 경험해보고 얻은 노하우들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간과하고 넘어갔다가는 다시 강의 유목민이 될 가능성이 높다.


귀찮겠지만 제대로 알고 가는 것이 오래가고 힘 있게 블로그를 키울 수 있는 지름길이다. 방황만 하지 않고 제대로 된 길을 갈 수만 있다면 남들보다 훨씬 빠르게 갈 수 있다.


기본이론에서 말한 중요한 3가지는 다음과 같다

네이버 고객의 증가

콘텐츠 제작자

플랫폼 이용자


우리는 블로거로서 위 3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고 그 방법은 이전 글에서 설명한 바 있다. 이번 글에서는 그 이론을 가지고 이유와 근거를 찾아볼 텐데 어디에 집중되어 있느냐 하면 저품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저품질에서 탈출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힘겹게 글을 써서 키워놓은 블로그가 한순간에 저품질로 인하여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으로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원인과 이유만 제대로 알면 반대로 살리는 것 또한 가능하다.


먼저 왜 저품질에 걸리는 걸까? 저품질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품질이 떨어진다는 뜻이다. 블로그에서 품질이라고 칭할만한 것은 우리가 작성한 콘텐츠 게시물 밖에 없다. 즉, 우리가 작성한 글이 허접하기 때문에 저품질이 오는 것이다.


물론 이외에도 어뷰징 행위로 인하여 저품질이 오는 경우가 있지만, 이것은 꼼수를 이용하려고만 하지 않는다면 걸릴 이유가 없다.


이제 위에서 얘기했던 3가지로 보아 저품질에 걸리는 이유를 보자.


우리가 작성한 글이 방문자가 생기지 않고(네이버 고객의 증가), 꾸준하게 작성하지 않고(콘텐츠 제작자), 아무런 활동도 하지 않은 체 기계처럼 글만 쓴다면(플랫폼 이용자) 종합적으로 보아 저품질 갈 수밖에 없다고 보인다.


네이버 고객의 증가

왜냐하면, 글을 작성하였지만 방문자가 생기지 않았다는 것은 그만큼 내용이 부실하다는 것이다. 물론 노출이 되지 않아 방문자가 생기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해 얘기하자면 굉장히 길어지지만 쉽게 얘기하면 현재 로직은 글만 잘 써도 상위에 노출되는 로직이다. 계속해서 내용이 부실하기 때문에 방문자가 생기지 않아 이를 품질이 낮다고 볼 수 있다.


콘텐츠 제작자

그리고 꾸준하고 성실하게 작성하는 블로그와 주기가 일정하지 않고 드문드문 작성하는 블로그 중 꼽으라면 단연코 성실하게 운영하는 블로그 일 것이다.


플랫폼 이용자

요즘은 프로그램을 통하여 작업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그를 걸러내는 로직과 알고리즘들이 계속해서 변하고 있다. 당연히 네이버를 이용해주는 고객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기 위한 필터를 업그레이드할 것이다.


따라서 기계처럼 글만 쓰는 사람보다는 플랫폼의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는 블로거가 더 유리한 게 사실이다.




여기까지 말한 내용은 사실 겉핥기에 불과하다. 하지만 이 정도 내용만 가지고 내가 왜 저품질을 당했는지 충분히 알 수 있고 어떤 식으로 운영해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을 것이다. 이를 좀 더 응용하고 활용할 줄 안다면, 상위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고, 그때그때 변하는 로직에 대해 대응도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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