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동그라미 순 찾아보기

브런치북에 실린 책들을 동그라미 순으로 정리한 목록입니다.

by 눈시울

<●●●●●●●●●◐>

[24] 브라운 신부의 결백 - G.K.체스터튼(북하우스), <트릭과 지식이 아닌, 인간에 대한 통찰로 쓰여진 소설>


<●●●●●●●●●○>

[01] 일본의 굴레 - 태가트 머피(글항아리), <일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왜 알아야 하는가>

[02] 어떻게 인간과 공존하는 인공지능을 만들 것인가 - 스튜어트 러셀(김영사), <알파고도, 챗GPT도 아닌, 더 본질적인 무언가>


<●●●●●●●●○○>

[07] 스페인 내전 - 앤터니 비버(교양인), <전쟁과 전쟁 사이, 또 하나의 전쟁이 있었다>

[13] 유럽문화사 1권 - 도널드 서순(뿌리와이파리), <문화사로도, 소설사로도, 리뷰집으로도 좋은>

[22] 커튼 - 애거서 크리스티(해문), <감사했습니다. 즐거웠습니다. 여사님.>


<●●●●●●●◐○○>

[03] 두 리더 : 영조 그리고 정조 - 노혜경(뜨인돌), <진정 시대를 준비하는 리더는 누구인가>

[09] 무가와 천황 - 이마타니 아키라(AK), <왜 일본은 혼란한 시기일수록 더 천황을 외쳐왔는가>

[16] 야성이 부르는 소리 - 잭 런던(학원사), <오로지 문장만으로 사람을 녹아웃시키는 압도적인 '글빨>

[19] 언더그라운드 - 무라카미 하루키(문학동네), <왜곡된 이야기에 맞서는 선한 이야기가 필요하다>

[28-6] 브라운 신부의 지혜 - G.K.체스터튼(북하우스), <세줄요약 1편, 추리소설 - 6>

[28-9] 브라운 신부의 비밀 - G.K.체스터튼(북하우스), <세줄요약 1편, 추리소설 - 9>

[29-5] 다섯째 아이 - 도리스 레싱(민음사), <세줄요약 1편, 세계문학 - 5>

[29-12] 공간의 미래 - 유현준(을유문화사), <세줄요약 2편, 인문 - 1>


<●●●●●●●○○○>

[11] 나는 왜 정육점의 고기가 아닌가 - 데이비드 실베스터(디지털하우스), <정돈을 추구하지만 결과는 우연에 의한 것이길 바란다>

[14] 독일어 시간 - 지그프리트 렌츠(민음사), <어쩔 수 없다는 것만으론 벗어날 수 없는 시대의 가혹함>

[15] 하얀 성 - 오르한 파묵(민음사), <'나'는 어떻게 형성되는가, 어떻게 구분되는가>

[17] 달려라 메로스 - 다자이 오사무(민음사), <밑바닥 속에 지하가 있다면, 이런 것일까>

[21] 무라카미 아사히도는 어떻게 단련되었는가(오블라디 오블라다, 인생은 브래지어 위를 흐른다) - 무라카미 하루키(동문선), <그게 무엇이든, 인생에 뭔가를 만난다는 것에 대해서>

[23] 흑뢰성 - 요네자와 호노부(리드비), <역사와 추리를 모두 잡았지만, 그게 오히려 진입장벽일까)

[29-1] 장편소설가 되기 - 존 가드너(걷는책), <세줄요약 2편, 세계문학 - 1>

[29-17] 세상의 끝을 넘어서 - 로런스 버그린(해나무), <세줄요약 2편, 종교역사 - 3>

<●●●●●●◐○○○>

[04] 혼자 하는 영어 공부 - 이마이 무쓰미(AK), <막연하게 어학의 '때'를 놓쳤다고 생각한다면>

[05] 세상의 모든 전략은 삼국지에서 탄생했다 - 임용한(교보문고), <삼국지 '연의'는 어떻게 현실을 넘어섰는가>

[06] 아르덴 대공세 1944 - 앤터니 비버(글항아리), <히틀러의 무모한 도박과 앞당겨진 파국>

[18] 카탈로니아 찬가 - 조지 오웰(민음사), <왜 그는 '동물농장'을 쓸 수밖에 없었는가>

[26] 죽은 자에게 걸려 온 전화 - 존 르 카레(열린책들), <'적'이 아닌, '인간'이 있는 스파이물의 시작>

[29-2] 대지 - 펄 벅(혜원출판사), <세줄요약 2편, 세계문학 - 2>

[29-10] 통역사 - 수키 김(문학과지성사), <세줄요약 2편, 한국문학 - 4>

[29-14] 생명 가격표 - 하워드 스티븐 프리드먼(민음사), <세줄요약 2편, 인문 - 3>

[29-16] 봄의 제전 - 모드리스 엑스타인스(글항아리), <세줄요약 2편, 종교역사 - 2>

<●●●●●●○○○○>

[08] 풍속의 역사 4 - 에두아르트 푹스(까치글방), <그럼에도 앞을 향해, 위를 향해>

[12] 중세의 사람들 - 아일린 파워(이산),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통해 읽는 한 시대의 이야기>

[20] 낯선 사람에게 말 걸기 - 폴 오스터(열린책들), <폴 오스터의 마지막 인사, 그와의 마지막 약속>

[27] 브라운 신부의 의심 - G.K.체스터튼(북하우스), <브라운 신부, 죽었다가 - 아니 죽다 살아나다>

[28-3] 천사들의 탐정 - 하라 료(비채), <세줄요약 1편, 추리소설 - 3>

[28-5] 잿빛극장 - 온다 리쿠(망고), <세줄요약 1편, 추리소설 - 5>

[29-3] 인간의 대지 - 앙투안 드 생텍쥐베리(학원사), <세줄요약 2편, 세계문학 - 3>

[29-8] 신중한 사람 - 이승우(문학과지성사), <세줄요약 2편, 한국문학 - 2>

[29-15] 부활을 입다 - 팀 켈러(두란노), <세줄요약 2편, 종교역사 - 1>


<●●●●●◐○○○○>

[10] 어떤 선택의 재검토 - 말콤 글래드웰(김영사), <도쿄, 6.25, 그리고 베트남에서 이뤄진 선택에 대해>

[28-4] 흔들리는 바위 - 미야베 미유키(북스피어), <세줄요약 1편, 추리소설 - 4>

[29-4] 페스트의 밤 - 오르한 파묵(민음사), <세줄요약 2편, 세계문학 - 4>


<●●●●●○○○○○>

[28-7] 괴이 - 미야베 미유키(북스피어), <세줄요약 1편, 추리소설 - 7>

[28-8] 샤바케 1 - 하타케나카 메구미(손안의책), <세줄요약 1편, 추리소설 - 8>

[29-13] 당신이 무언가에 끌리는 이유 - 말콤 글래드웰(김영사), <세줄요약 2편, 인문 - 2>


<●●●●◐○○○○○>

[25] 운명의 문 - 애거서 크리스티(해문), <또 하나의 작별인사. 토미 그리고 터펜스>

[28-1] 혼조 후카가와의 기이한 이야기 - 미야베 미유키(북스피어), <세줄요약 1편, 추리소설 - 1>

[28-2] 백광 - 렌조 미키히코(모모), <세줄요약 1편, 추리소설 - 2>

[28-10] 인내상자 - 미야베 미유키(북스피어), <세줄요약 1편, 추리소설 - 10>


<●●●○○○○○○○>

[29-6] 파르마의 수도원 - 스탕달(민음사), <세줄요약 2편, 세계문학 - 6>


<그 외>

[28-11] 미스테리아 32호 - 엘릭시르, <세줄요약 1편, 추리잡지 - 1>

[28-12] 미스테리아 33호 - 엘릭시르, <세줄요약 1편, 추리잡지 - 2>

[29-7] 제28회 이상문학상(2004, 화장 외) - 문학사상사, <세줄요약 2편, 한국문학 - 1>

[29-9] 제14회 김유정문학상(2020년, 우리는 어디까지 알까 외) - 강, <세줄요약 2편, 한국문학 - 3>

[29-11] 제5회 이효석문학상(2004년, 물 한 모금 외) - 문학의숲, <세줄요약 2편, 한국문학 - 5>


keyword
이전 29화함께 읽은 책들 세줄요약 2) 문학, 인문,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