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언 Sep 09. 2021

노래

예쁜 노래를 찾았다. 그뿐이랴. 노래와 함께 즐거움도 찾았다.



하나에 꽂히면 끝을 보는 성격이다. 이번 역시 전과 다르지 않다. 음악 재생 목록은 노래 한 곡을 위한 원룸이 된 지 오래다.



손가락을 놀리는 이 순간에도 노래는 내 귀를 떠나지 않는다. 아니, 내 삶을 떠나지 않는다. 노래를 들을 때마다 앨범 커버에 흔적을 남는다면 몇 주 전에 이미 너덜너덜해졌으리라.



운이 참 좋았다. 노래라면 수없이 많지 않던가. 그중에서 빈말로도 유명하다 할 수 없는, 그렇지만 내 마음에 쏙 드는 노래를 찾아낸 것이다. 우연이라면 우연이고 인연이라면 인연일 테다. 그리고 나는 이것이 아주 특별한 인연이라 굳게 믿고 있다. 어쩜 이리도 어여쁜지. 소리에 형태가 있다면 고운 천에 싸 둥기 둥기 업고 다닐 지경이다.



원래 노래 가사를 잘 듣지 않는다. 정확히 말하자면 별달리 신경 쓰지 않는다. 중독성 강한 후크송 후렴구면 또 몰라. 보통은 노래방에 가서야 제대로 된 가사를 알게 된다. 듣고 싶은 대로 듣고선 음만 흥얼거리는 것이다.



이번만큼은 그래선 안 될 것 같다. 고작 일기 몇 줄 쓰는 나도 키보드 앞에서 온갖 머리를 다 짜내는데. 노래 가사는 오죽하겠는가. 필시 머리를 싸매고 말 그대로 영혼을 갈아 넣었으리라. 노고에 대한 예의를 갖추고 싶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가사 한 줄 한 줄을, 단어 하나하나를 곱씹어본다.



삼분 삼십 초를 이어 붙여 칠 분을 만들고 또다시 십분 삼십 초를 만든다. 그렇게 얼기설기 엮다 보면 하루가 충만해진다.

이전 24화 그림과 책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