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의로운 민트초코 Jun 04. 2024

주1회 레슨은 직장인에게 부담스럽지만

드럼 배우길 잘했어

2주 만에 드럼학원을 갔고, 2주 만에 드럼 스틱을 잡았다. 와, 진짜 일도 관계도 너무 바빴다.

언젠가 야근, 피할 수 없다면 편에서 바쁜 시기 드럼 학원을 가지 못한 에피소드를 썼다. 5월은 너무 바빠서 두 번이나 레슨에 가지 못했다.


제안서 제출 D-1 레슨 취소한 썰
https://brunch.co.kr/@pooreun/59


일도 바빴지만, 레슨날 레슨보다 중요하게 챙길 것이 있었다. 예를들면, 내 추천으로 우리 회사로 이직한 전 직장 후배를 만나는 일.

후배가 우리 회사 합격 통보를 받은 날은 공교롭게도 화요일이었다. 우린 할 얘기가 많았고 나는 힘껏 그를 축하하고 싶었다. 고민은 길지 않았고 레슨을 취소했다. 다른 날 꼭 연습을 하러 가겠노라 다짐하며(참고로 나는 내 사정으로 레슨을 취소했을 때 보강을 요청하지 않는다).

2주 만에 레슨, 평소보다 일찍 학원에 도착해 손을 풀었다. 역시 굳었다. 실력은 정직하고 연습량과 비례한다. 그래도 후회는 없다. 드럼은 아주 오래오래 칠 거니까.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들을 선택했기 때문일까.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아주 재밌고 개운하게 드럼을 쳤다. 실수도 괜찮고, 기교도 맘껏 부렸다. 아, 역시 주 1회 레슨은 직장인에게 빡세지만, 드럼을 다시 배우길 정말 잘했다.


이전 06화 드럼 학원 레슨비에 대하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