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단 Jan 29. 2023

스물다섯 번째 하루성공

 [새롭게 만난 사람과 대화하기]

23년 1월 28일 [새롭게 만난 사람과 대화히기]


어느 시점이 지난 순간부터

새로운 공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지 않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알고 있고, 저를 너무나 잘 아는 사람들만

만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그렇기에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에 대한 갈증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어떤 기회를 통해서

정말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갖게 됐는데요.

익숙한 환경, 익숙한 분위기, 익숙한 사람들을 벗어나서

아무도 나를 알지 못하고,

나도 그 누구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 속에서

나를 소개하고, 상대가 누구인지 소개받고,

그리고 그들을 알아가고, 또 내가 누구인지를 알리는

이런 과정들이 너무나 오랜만이어서 이 자체가 새로웠습니다.

또, 서로를 알아가기 위해 대화하다가

어쩔 수 없이 오는 잠깐의 침묵의 시간도 색다르게 재밌네요.

너나 할 거 없이 침묵의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다양한 대화의 주제들을 찾으려고 하는 걸 보면

 다들 같은 마음이지 않을까 합니다.


새로운 환경에 나를 노출시킨다는 건,

새로운 곳을 여행한다거나, 새로운 책을 읽는다거나,

새로운 영화를 보는 것만큼이나

새로운 나를 발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익숙한 환경에서 느꼈던

스트레스가 조금은 해소되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그래서 종종 저를 낯선 곳에 놓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곳에서 또 다른 저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우연히 올라간 저희 집 근처 뒷산에서 본 풍경입니다. 익숙한 곳에서도 새로운 풍경을 볼 수 있네요. ㅎㅎ


내일의 목표는 다이어트 계획 짜기입니다. 

그럼, 내일 성공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스물네 번째 하루성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