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로솔 Feb 17. 2022

서빙~ 서빙~ 어떤 로봇이 더 잘 하나?

서빙로봇 2가지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요즘 전국 각지의 맛집을 가보면 삐까뻔쩍 하게 몇 층짜리 건물을 지어놓고 로봇 종업원이 돌아다니는 모습, 본 적 있으시죠?

역시 요즘 대세는… “사람은 맛에 공들이고 쉬운 서빙은 로봇이" 하는 건가봅니다.



마로솔 로봇 스토어에 입점된 다양한 서빙로봇들


마로솔에도 다양한 서빙로봇들이 입점되어 있는데요. 실제 현장 모습도 보실 수 있고, 로봇 단품을 따로 구매하거나 렌탈/리스/할부 까지 전부 지원해드립니다. 그런데 종류도 많고 사례도 다양해서 어떤 서빙로봇을 골라야 할 지 헷갈리신다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바로 바로 서빙로봇, 그것이 알고 싶다! 오늘 소개해드릴 두 사례 모두 KT에서 수행하고 있는데요. 어떤 로봇을 사용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 KT AI 서빙로봇 매드포갈릭 편



먼저 이 솔루션은 KT AI 서빙로봇을 활용하여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음식에 대한 서빙을 수행하는 솔루션 입니다. 



이 서빙로봇의 가장 큰 특징은 서빙 기능뿐만 아니라 안내, 퇴식, 순회 기능을 갖고 있다는 것인데요. 그 덕분에 매장에서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GiGA Genie AI 기술을 활용하여 음성인식 제어가 가능한데요. 기가지니~ 하고 부르면 대답만 하는게 아니라 이제는 눈 앞에 달려올 수도 있으니 정말 신기하죠.


사진=동아일보

뿐만 아니라 음식이나 식기 종류에 맞게 탈부착이 가능하고 높낮이도 조절할 수 있구요, 서빙/퇴식/음료전용/포켓형 등 사용 용도에 맞출 수 있도록 다양한 트레이 옵션을 골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산처럼 쌓아 올리는 파르페도, 피자처럼 납작한 음식도 걱정 없이 옮길 수 있겠죠?



2. KT AI 서빙로봇 일산 덕이동 팔당냉면 편



두번째로 보여드릴 이 솔루션은 냉면 전문 매장인 팔당냉면에서 KT의 AI 서빙 로봇이 냉면을 서빙하는 솔루션입니다. 여기서 잠깐! 냉면과 김치찌개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국물’이 있는 음식이라는 점! 뜨겁거나~ 차갑거나~ 국물이 있거나~ 서빙로봇의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한방울도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서빙을 수행하는 모습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로봇과 비교했을 때 이 로봇의 두드러지는 점은 바로 각 트레이마다 무게 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 덕분에 손님이 서빙된 음식을 수령하면 알아서 대기 장소로 복귀하는 기특한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리고 이 로봇은 KT 지원 하에 로봇을 구매하기 전 3일간 무료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POC 서비스까지 제공되고 있으니 정말 꿀 같은 소식입니다.



정말 둘 다 넘넘 기특해서 칭찬 백점 만점을 주고 싶은 로봇이죠? 이 외에도 두 로봇 사이의 차이점이 있다면 바로 ‘크기’인데요. 로봇의 크기에 따라 첫번째로 보여 드린 서빙 로봇 Genie S는 주행 폭이 100cm이고 두번째로 보여 드린 서빙로봇 Servi는 70cm 입니다. 둘 다 일반적인 식당에서 사용하기에는 크게 무리가 없는 주행폭이긴 하지만 매장이 좁은 편이라면 Servi가 적당하겠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각 로봇의 특징을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볼까요?




식음료 배달에 적합한 모바일 서빙로봇 Genie S


✅ 홈베이스(QR코드)를 통한 위치 인식

✅ GiGA Genie AI 기술을 활용하여 음성인식 제어 가능
✅ 음식/식기 종류에 맞게, 서빙/퇴식/음료전용/포켓형 등 사용 용도에 맞춘 다양한 트레이 옵션
✅ 서빙/퇴식 모드 외 순회모드가 있어 냅킨 및 밑반찬 서빙 등의 작업 수행도 가능 
✅ 자동 충전 지원
 

자율주행과 무인 테이블 오더 기능이 있는 AI 서빙로봇 Servi


✅ 위치 초기화를 통한 위치 인식
✅ 100% 국내 생산 제품 제공
✅ 서빙모드/퇴식모드/순회모드/안내모드 등 다양한 서비스 모드 제공    
✅ 각 트레이에 무게 감지센서가 있어 서빙된 음식을 수령하면 알아서 대기장소로 복귀



오늘 살펴본 두 사례는 모두 믿음직한 SI기업인 KT에서 수행하는 사례인만큼, 국내 유일의 전국 규모 영업/설치/AS 서비스는 물론 24시간 원격 모니터링까지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로솔에서 구매하시면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아주 파격적으로 자유로운 요금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해드렸답니다. 구매나 렌탈도 마찬가지구요. 3년 약정 시에는 매우 저렴한 설치 및 이용이 가능하니 전국의 많은 사장님 분들께 이 메세지를 꼭꼭 전달드려야겠어요.




서빙로봇 하루 1만원대 렌탈 가능! 먼저 써보고 결정하세요

마로솔 바로가기 (https://bit.ly/3v0I5iP)






작가의 이전글 굴 양식 누가누가 잘하나? 로봇이 잘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