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UXUI STUD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루맨데이 Sep 01. 2024

04. 새로운 브라우저 Arc Search 리뷰(2)

⭐️ 서비스명

Arc Search


 ⭐️서비스 소개

Arc는 기업 'The Browser Company'가 2022년에 출시한 웹드라우저이다.(출처 : 위키피디아)


⭐️좋은 점

1) 멀티 디바이스 기반 서비스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의 멀티 디바이스 최적화를 통해 사용성을 높였다. 로그인 기반으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연장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2) pinch 제스처를 이용한 summerize 기능

간단한 제스처를 통해 페이지의 내용을 요약해 줘 사용자가 정보를 빠르게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처럼 제스처 기반의 인터랙션은 간단한 학습을 통해 사용자의 사용성을 높일 수 있다.


3) AI arc/Google 검색 기능

하나의 입력값으로 Ai arc와 Google 검색 기능을  선택하여 2가지 형태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따로 chat GPT를 검색해서 사용할 필요 없이 Ai를 쉽게 접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쉬운 점

1) 뚜렷한 차별성

arc search는 '빠르게'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을 서비스의 핵심 기능으로 내세우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safari, crome 등과 같이 점유율이 높은 브라우저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이 서비스를 사용해야 할 확실한 매력 및 터닝포인트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 한국어 미지원

arc search는 한국어 지원이 아직 안 되는 서비스이다. 향후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된다면 한국 내 유저들도 언어의 장벽을 뚫고 한 층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결론

이 서비스의 주요 과제는 기존 점유율이 높은 기존 브라우저와 '어떤 차별점을 어떻게 사용자들에게 인식시킬 것인가'일 것이다. 사용자들은 익숙한 환경을 지속시키고 싶어 하며 기존의 서비스에서 다른 서비스로 바꾸기 위해 필요한 비용과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비교할 것이다. 지금까지는 확실한 매력포인트를 발견하지 못해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특히,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한국 유저들에게 더욱 그럴 것으로 보인다.



매거진의 이전글 03. 새로운 브라우저 Arc Search 리뷰(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