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은 Mar 24. 2021

다이어트 프로틴 도라야끼

단백질까지 챙기는 다이어트 도라야끼

나는 일본 유학을 오면서 화과자(和菓子)를 엄청 좋아하게 되었다

특히 나는 팥을 좋아해서 팥이 들어간 제품은 다 좋아한다


도라야끼는 흔히 도라에몽이 생각나는 우리에게도 익숙하다면 익숙한 일본 전통 디저트 중 하나다

안에 달콤한 팥앙금과 카스테라 같이 부드러운 빵의 조화

설탕이 잔뜩 들어간 팥앙금과 빵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는 물론 피해야만 하는 디저트


나 역시 그래서 피해왔는데 문득 도라야끼가 먹고 싶어서 건강하게 만들어 보았다

다이어터들도 즐길 수 있으면서 단백질까지 든든히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 프로틴 도라야끼
너무 달지 않아 나에게는 더 맛있었던 다이어트 도라야끼

다이어트 도라야끼 레시피


<준비물>

프로틴 가루 1 스쿱(바닐라 맛 추천)

계란 1개

아몬드 우유/두유/우유 조금

팥앙금


<만드는 법>

프로틴 가루 계란 두유를 잘 섞고 프라이팬에 팬케이크 굽듯이 얇게 구워준다(5-6장 정도 나옴)

구워낸 팬케이크 위에 팥앙금을 올린 후 위에 팬케이크를 덮는다





팥앙금이 없어도 팬케이크처럼 달달하면서 맛있기에 그냥 먹어도 좋다

여기에 팥앙금만 추가된다면 도라야끼!


사실 시판 도라야끼는 너무 달아서 별로인 경우도 있는데 이건 내 마음대로 당도도 조절 가능하고 인위적인 단맛이 안 나서 오히려 더 맛있었다


프로틴 가루는 바닐라맛을 가장 추천하지만 초코를 넣어도 좋다

아무 맛 안나는 프로틴 가루를 넣는 경우에는 스테비아나 알룰로스를 첨가하면 된다


그냥 구워낸 후에 앙금만 올리면 끝나는 레시피라 너무 간단한 디저트 요리

다 만들어 두고 아침에 꺼내서 데워먹으면 초스피드 아침메뉴로도 가능하다

(자취생 회사원들에게도 강추)


나처럼 팥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죄책 감 없이 운동 후에도 득근할 수 있는 프로틴 도라야끼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이전 07화 변비 타파 다이어트 그린스무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