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흥사람도서관 Feb 23. 2024

물과 친해지기

국내 최초 서핑 국가대표 선수인 이나라 사람책님.


장르 분야 : 교육
사 람 책 : 이나라 (여, 20대)
제 목 : 물과 친해지기
열람 가능 일시 : 상시 (협의 요함)
열람 장소 : 중앙도서관, 배곧도서관 / ZOOM 가능



| "사람책에 지원하신 동기나 생각해 두신 독자층이 있으신가요?"


사람책을 통해 시흥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물과 바다와 더 친해지고, 시흥의 자랑인 웨이브파크에서의 서핑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 "사람책님과의 열람을 통해 열람 신청자분들이 무엇을 얻기를 바라시나요?"


전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인공서핑장이 우리 시흥에 있는데 시흥시민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라요.


한국에는 이보다 좋은 파도가 있는 곳은 당연 없어요. 어린 친구들이 물과 더 가까워지고, 재미있고 편안한 놀이터라고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 "사람책님의 인생에서 기억에 남는 경험, 또는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생의 가치(슬로건)가 있으신가요?"


"나에게 부끄럽지 않은 사람, 끈기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어릴 때부터 선수생활을 하며 정말 많은 훈련과 시합이 있었어요. 


대회준비를 할 때면 강한 끈기를 가지고 나를 괴롭히면서 준비를 해요. 시합날이 되었을 때는 내가 나에게 부끄럽지 않을 정도? 1등을 할 자신감이 있으면 그날은 1등이었어요.

하지만 조금이라도 나에게 부끄럽거나, 나를 의심한다면 결과는 좋지 않았더라고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가 바라는 나의 모습을 끊임없이 이미지트레이닝 해요.



국내 최초 서핑 국가대표 선수라고 알고 있습니다. 나라님께서 처음 서핑을 접하신 건 언제이신가요?


핑을 언제 시작했냐는 질문이 가장 어려워요. 유치원 때인 거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나진 않네요. 기어 다닐 때부터 나는 바다에서 자랐고, 바다가 나의 놀이터이자 집이었어요.


처음에는 취미로 서핑을 하다가 중학생 때부터 본격적으로 서핑 선수생활을 하게 되었죠.



여름을 맞아 서핑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추천해주시고 싶으신 장소가 있으신가요?


앞서 언급했지만, 당연 시흥 웨이브파크입니다.

국가대표서핑 선수들부터, 서핑을 처음 하시는 분들까지 서핑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파도가 매일 기다리고 있어요.



서핑이랑 친해지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물이 무섭거나 트라우마가 있으신 분들께 조언 부탁드려요)


서핑을 하시는 분들 중에도 수영을 못하거나 물을 무서워하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서핑을 입문하고 난 후, 물이 너무 좋아졌고 무서움보다는 재미가 더 컸다고 하세요.


서핑이 그만큼 다른 스포츠 종목보다 중독성이 있고, 흥미 있는 운동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꼭 해주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실까요?


아직도 서핑을 안 해보셨다면, 올여름 한번 서핑보드 위에 올라가 보길 바라요.

하지만 조심해야 해요."서핑은 입구는 있지만 출구는 없다"는 명언이 있을 만큼 한번 시작하면 헤어 나올 수 없는 위험한 스포츠기 때문에!






시흥 사람 도서관(시흥 휴먼라이브러리)

‘사람책’(휴먼북)으로 자원한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싶은 ‘독자’,

그 둘 사이를 대화로 이어주는 이어주는 도서관 서비스입니다.

*사람책(휴먼북) 운영자도 참여하여 진행됩니다. 


이나라 사람책과 더 이야기하고 싶다면?


사람도서관
#사람책 #사람도서관 #사람책등록 #사람책열람
https://linktr.ee/s_humanbook


작가의 이전글 山, 산과 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