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담은그림 Apr 26. 2023

나의 마지막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가서 사전연명의료의향서를 작성했다.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일이었다.

지금은 특별히 아픈데 없이 건강하지만 나중을 대비해서 내 마지막은 내가 결정하고 싶었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나중에 자신이 임종 과정에 있는 환자가 되었을 때를 대비해 미리 연명의료중단을 결정하는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증을 만들고 나니 앞으로 건강하게 살아야겠다는 의지가 더욱 절실해졌다.

체지방도 좀 줄이고 근육도 더 키우려면 운동을 해야겠지.

건강하게 살다가 때가 되면 미련 없이 엄마 곁으로 가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타투 시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