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와플 외길만 걸은 카페 코올드.
와플: 밀가루, 버터, 달걀 등이 들어간 반죽을 격자무늬의 와플 틀에 넣고 구워낸 납작 케이크이다.
여기 14년간의 카페 운영으로 쌓아온 자신감으로 오랜 시간 와플에 모든 정성을 담은 가게 코올드가 있다. 골목에 위치해 있어 단골분들 한정으로 많이 찾는 가게이다.
'CO:OLD'S WAFFLE'
외관부터 자기주장이 강한 코올드.
가게 내부는 은은한 조명빛이 환영해 주듯 주변을 환하게 비추고 있고 벽면에 여러 가지 그림이 걸려 있어 예술적인 감성을 더했다. 또한 딱딱한 테이블만 있는 게 아닌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소파자리도 개성 있는 스타일로 꾸며져 있어 마치 내 집에 있는 것 같은 편안한 기분이 들었다.
수많은 메뉴가 있지만 여기에 방문한 이유는 단 한 가지 바로 수제와플 때문이다. 코올드의 와플은 조금 남다르다. 다년간 쌓아온 레시피로 반죽하여 브뤼셀 와플기에 굽고 물은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우유와 신선한 계란, 뉴질랜드 무염버터 등 좋은 재료만을 고집한다. 크림은 식물성이 아닌 100%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하기 때문에 우유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다는 누텔라 와플+우유크림을 먹어보았다. 주문 즉시 매장에서 바로 구운 따끈따끈한 와플조각에 누텔라 잼을 먹음직스러워 보이게 뿌리고 누텔라와 잘 어울리는 바나나를 올린 뒤 아몬드가루로 마무리했다.
와플은 갓 나왔기 때문에 따뜻한 상태에서 바로 맛볼 수 있다. 한입 먹었을 때 극강의 달달함을 뽐내는 달달한 누텔라 잼과 적당히 바삭하면서도 폭신폭신한 와플이 만나 남 부럽지 않은 특별한 하루를 선사해 준다.
코올드의 디저트는 완성도 높은 하나의 디저트 작품을 보는 것 같다.
주소: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14길 43 코올드
영업시간: 10:00~20:45
화요일 휴무.
포장, 배달, 예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