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난리난 바로 이 브랜드
지난 달 미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이끈 '밀크티' 브랜드가 하나 있습니다.
틱톡에서 무려 200만 조회수 이상 바이럴 되었고, 미국 MZ들 사이에서는 없어서 못 갈 정도라 하는데요.
심지어 미국 브랜드도 아니고, 매장도 겨우 20개 밖에 없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이 브랜드만을 상징하는 몇 가지 '킥'으로 엄청난 바이럴을 이루어 냈다는 점인데요!
어떤 브랜드인지 알아보고
어떻게 바이럴에 성공했는 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여러분들께서는 평소에 어떤 이유로 프랜차이즈 카페에 방문하시나요?
저는 요즘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은 저가 커피 매장을 자주 방문하는데요.
어쩌다 작업 공간이 필요하거나, 디저트를 먹고 싶을 땐 스타벅스에 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시켜 드릴 'Bober Tea & Coffee' 라는 브랜드는
여기에 약간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단순히 맛있는 디저트와 공간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포토존으로 활용하기 좋은 매장 분위기 그리고 제품 자체에 재밌는 요소를 첨가하는 것이었는데요.
오늘 중점적으로 알아볼 부분은 바로 여기 '재밌는 요소'입니다.
먼저, 미국에서 약 2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Bober Tea&Coffee는 싱가포르에서 설립한 버블티 브랜드입니다. 신기하게도 주로 필리핀과 미국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캘리포니아에 15개 매장이 모여있어 미국 서부에서 굉장히 인기있는 음료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위에 생긴 컵 모양만 봐도 아시겠지만, 상당히 인스타그래머블한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매장도 정말 화려한데요. 프랜차이즈 매장 답지 않게 볼풀장, 꽃 장식, 실버 풍선 등 인스타에 올릴 법한 수많은 장식으로 고객들의 카메라 셔터를 자극하고 있다 합니다.
음료의 경우 공차처럼 고객 마음대로 커스텀 할 수 있어,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기 좋은 요소들을 많이 갖추고 있죠.
그리고 '서프라이즈 컵'이라는 제품을 출시하였고,
바로 이 재밌는 요소가 틱톡 바이럴을 펑 터뜨렸다고 합니다.
< 서프라이즈 컵 이벤트 >
키치한 느낌으로 여성과 아이들을 사로잡은 브랜드 컨셉에 '서프라이즈 컵' 이라는 킥을 하나 더했습니다.
음료 주문 시 $5.50 만 추가 지불하면 키링 형태의 인형이 들어있는 특별컵을 받아볼 수 있죠.
컵 밑 바닥을 뜯으면 산리오 키링 인형들이 들어 있는 모습이죠.
귀엽고 키치한 컵 디자인은 물론, 이런 타겟층들에게 제대로 먹히는 헬러키티, 마이 멜로디 등 캐릭터로 수많은 틱톡 바이럴과 판매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독특한 재미를 제공해준 덕분일까요?
Bober Tea&Coffee 서프라이즈 컵은 미국 여성 MZ 사이에서 급속도록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틱톡,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체적인 바이럴에도 성공할 수 있었죠.
- 소셜미디어 마케팅 효과로 200만 이상 릴스&숏폼 영상으로 바이럴
- 음료와 함께 산리오 캐릭터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 제공 (브랜드 인지도 확장)
- 추가 구매 유도(객단가 $5.50 상승 및 수집욕 자극을 통한 추가 구매 유도)
- 타 버블티 브랜드와 차별화
- 해당 전략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매장 오픈을 위해 빠른 속도로 확장
현재까지도 Bober Tea&Coffee 브랜드는 SNS를 통해 활발히 바이럴 되고 있습니다.
F&B 브랜드 조사 및 새로운 버블티 브랜드를 론칭할 때 참고하면 좋을 듯한 사례인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 링크 및 아래 틱톡 검색어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tiktok.com/search?q=bober%20tea&t=1732030240434
맛있고 재밌는 F&B 소식 전달하는 '프브'입니다!
콘텐츠 유익하게 보셨다면 구독 한 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
F&B 브랜드 발굴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