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숲체험원
자연과 유대감이 높은 아이일수록 행복하다는 것은 이미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유아숲체험원은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꿈을 키워준다. 유아숲체험원이 조성된 나무고아원은 갈 곳 없는 나무들을 건강하게 가꿔주는 하남시의 대표 환경 사랑 배움터다.
하남시 어린이 자연 교육의 장, 유아숲체험원
하남 유아숲체험원은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의 나무고아원을 활용하여 조성된 곳이다. 2017년 8월 조성된 유아숲체험원은 ▲체험의 숲 ▲모험의 숲 ▲배움의 숲 ▲휴식의 숲으로 구성되어 공룡 흔적 찾기, 나무동물 타기, 만들기 책상, 바람개비 숲길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25종의 체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하남시 어린이집 등 수도권 아이들의 자연 교육장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주말에는 평균 1,000여 명 이상 방문하는 가족 단위 휴식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나무들이 속삭이는 곳, 나무고아원
유아숲체험원은 하남시의 대표 명소 중 한 곳인 나무고아원 내에 조성되어 있다. 나무고아원은 갈 곳 없는 나무들을 옮겨 심고 가꾸어 가로수나 공원, 녹지대 조경수로 새롭게 태어나도록 하는 곳이다. 현재 버즘나무, 은행나무, 느티나무 등 46종의 다양한 나무가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하남시는 이런 나무고아원을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환경 사랑 배움터로 만들어가고 있으며, 나무고아원은 인근 한강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유아숲체험원과 나무고아원에서 만날 수 있는 나무들
수양버들
나무고아원 입구를 지키고 있는 수양버들은 보통 버들보다 가지와 잎이 더 가늘고 긴 것이 특징! 2010년 4월, 썩어 있는 나무줄기를 제거하고 인공 수피를 붙이는 외과수술을 받았어요. 그 후 상처부위가 아물고 건강을 회복하여 나무고아원의 입구를 굳건히 지킬 수 있게 되었어요.
소나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소나무! 소나무는 잎이 뾰족하고 사시사철 푸른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100여 그루의 소나무가 나무고아원을 사계절 내내 푸르게 빛내주고 있어요.
느티나무
나무고아원에 가장 많은 나무는 느티나무입니다. 무려 1,100여 그루가 있는데요. 최대 30m까지 자라는 큰 나무라서 웅장한 느낌을 줘요.
오감으로 배우는 자연 유아숲체험원 이용 안내
주소: 망월동 788번지 일원
이용 방법:
- 체험 프로그램 이용 시 단체 당 25명 이하 신청 가능
- 유아숲지도사 1명당 유아숲 교육 인원 25명 이하로 제한(코로나19 관련 20명 이하 권장)
이용 시간: 오전 10:00~11:30 2팀 / 오후 13:30~15:00 2팀
- 자율 프로그램 이용 시 예약 후 자체 교사 인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