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취중몽키 Apr 22. 2022

인기란 연기와도 같은 것

대학원 시절.

Drenken Moneky

(취중 몽키)

그림일기를 그리기 시작할 때가

막 웹툰이라는 것이 생겨날 즈음이었다.


당시의 웹툰이란

지금과 같이 수익과 연결된 창작물이

아니라 그저 개인적으로

웹 상에 연재하는 만화였다.

외  인터넷 상의 수익성 만화는 대부분

스포츠신문을 통해 연재되는 만화였다.


당시 '카툰다간다'라는

스포츠 신문 만화를 모아놓은

사이트가 인기였는데,

그곳에 내 그림일기가 웹툰 코너에

링크되어 소개되기도 했었다.


그리고 학교 게시판에도

하나둘 올리다 보니

좀 알려졌는지,

학교 신문사에서 인터뷰 요청이 와서

난생처음 작가(?) 인터뷰를

해보기도 했었다.


그렇게,

난 좀 유명해진 줄로만 알았다.


그러던 어느 날 스윙댄스 동호회 뒷풀이 자리에서...


돌이켜보면,

그리 대단치도 않은 일에

혼자 우쭐됐던 것만 같다.


사실 사람들은

별 신경도 쓰지 않는데 말이다.


누구든
"한두 번쯤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만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다만,
타고났거나
피나는 노력 없이는
사람들의 관심을
계속 붙잡아둘 수 없다.

그리고,
오래 붙들고 있는다고 해도
그것들은
한낱
연기와도 같다.


손에 잡히지 않는
연기에
집착하면,

눈과 마음이

연기에 가려
뿌옇게 흐려진다.



작가의 이전글 외남친의 장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