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정작가 Jan 03. 2024

나에게는 무한한 능력이 있다.

우리 안에는 무한한 능력이 있다.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을 믿어라.

지난하지 말고 잠재의식을 더 성장시켜라.

-조셉머피-



내 안에 잠재의식이 있다는 말을 믿지 않았다. 내가 가진 재능으로 사람을 살릴 수 있다는 것도 믿지 않았다.

혼자만의 세계의 빠져 혼자 있는 고독의 시간을 즐겼다. '셀프 고립'의 시간을 갖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했다.


아이를 키우며 혼자만의 시간은 많이 부족했다. 그래서 선택한 '새벽시간' 나만의 고립된 시간이다. 새벽을 마주하며 수많은 아이디어가 샘솟는다. 동기부여 영상을 보면서 내 안의 꿈틀거리는 마음을 알아챈다. 나는 성장하고 싶었다. 더 멀리 가고 싶었다. 욕심이라면 어쩔 수 없다. 포기하지 않고 잠시 쉬어가도 좋으니 좋아하는 일을 계속하면서 나를 찾았다.


매일 같은 시간 같은 루틴으로 나의 꿈을 향하여 생각을 집중하며 나아갔다. 새벽시간 할 수 있는 일들이 점점 많아졌다. 평소에는 집중이 되지 않았던 강의 듣기, 전공 공부, 글쓰기를 새벽 시간에 넣었다. 나의 무한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에 모든 것을 해냈다.


내 안의 잠재의식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위해선 분명 고립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스스로에게 한계를 두지 말고 작은 것부터 실천하며 무한한 능력이 있음을 깨닫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4년 나의 비전과 목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