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까만 오른발 Oct 20. 2023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받았다.

설마 내가 하던 짓들이..??

  학원에서 근무하기 위해서는 의무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아동학대관련 교육을 받았다.

  

  지금 생각나는 내용으로는 아이의 신체적 학대에 대한 부분이다.

  몸을 잡아 들어 던져서는 안된다.

  팔이나 다리를 잡고 머리가 흔들릴 정도로 힘을 줘서 흔들면 안된다.

  벽에 부딪힐 정도로 세게 밀어서는 안된다.

  유념했다.


  그리고 퇴근을 하고 큰집에 들러 조카들과 놀았다.

  내 머리위로 들었다가 내리며 침대로 던졌다.

  마당에서 축구 드리블을 알려주기 위해 상체를 쓰는 방법을 알려줬다.

  이강인 처럼 하려면 머리와 어깨를 잘 움직여야 한다며 애기 몸을 흔들어 재꼈다.

  공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팔로 버티다 밀어 넘어트렸다.

  ...응?


작가의 이전글 추수하는 꼴이 보기가 싫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