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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작은 불씨 May 29. 2024

인스타그램 채널의 핵심은 무엇인가?

많은 강의에서 알고리즘, 팔로우, 소통과 맞팔 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물론, 채널을 키우는 스타일에 따라 고려할 사항이 다르지만, 최근 트렌드인 릴스를 중심으로 보면 팔로워 수나 프로필 설정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프로필 설정

프로필은 브랜드 채널이나 강의 판매 채널 등에서는 중요할 수 있지만, 우선은 채널에 유입과 관심을 끌어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채널을 만들기 전에 가장 중요한 핵심을 하나 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채널을 키우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지 못했다면, 인스타그램을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팔로워가 많아도 수익화를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팔로워의 니즈가 제품 구매와 다를 경우, 제품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팔로워가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목적에 따른 채널 세팅  

소통과 관심을 원한다.

내 브랜드를 알리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고 싶다.

콘텐츠 조회수를 통한 수익을 원한다.

인스타그램 샵을 운영하고 싶다.

협찬이나 타 브랜드의 광고를 제작하고 싶다.


이 목적에 따라 채널 세팅과 콘텐츠 내용이 달라집니다.

콘텐츠에 따라 팔로워의 특징이 결정되며, 이는 채널의 개성으로 이어져 콘텐츠의 노출 대상이 됩니다.


초보 크리에이터에게 기회가 되는 릴스

릴스와 같은 숏폼 콘텐츠는 팔로워 수에 덜 의존하지만, 좋은 영상은 팔로워가 없어도 노출되고 반응이 쌓입니다. 숏폼 구조 덕분에 팔로워가 없어도 채널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인스타그램을 키우는 이유를 고민해 보세요

오늘은 이 한 가지 질문에 답을 찾아보세요

"난 인스타그램을 키우는 이유가 XXX이다."

저는 위로 받고 위로 하고 함께 나누는 채널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악플을 달면 바로 차단을 합니다.

이 답을 고민해 보고, 다음 시간에는 팔로워가 없는 상태에서부터 광고 없이 일궈낸 결과들을 공유하며, 처음에는 어떻게 시작하면 되는지, 어떤 기능들이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되는지 공유하겠습니다.


용어 설명  

팔로워: 나의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의 수

팔로우: 내가 팔로우하고 있는 계정의 수

이런 용어들도 차근차근 정리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내가 원하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사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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