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자매 Jun 10. 2024

믹스커피의 맛

출근하면 마시던 믹스커피를

오랜 시간 마시지 않았다.


어느 순간 출근하면 자연스럽게 먹었는데

특별히 이게 먹고 싶은 것인지도 모른 채

습관처럼 먹는 것 같아 끊었다.


막상 끊어보니 먹고 싶은 생각도 들지 않기에

자연스럽게 안 먹게 되었다.


그런데 며칠 사이 믹스커피가 갑자기 먹고 싶더라.

그래서 오늘 믹스커피를 머그컵에 부었다.

정수기 앞으로 가서 뜨거운 물을 받는데

물의 양을 까먹은 거야.


습관처럼 근무 전 커피를 마신 시간이

10년이 넘는데 어쩜 물의 양을 까먹었을까.

새삼 신기했다.


그래서 지금 마시고 있는데

음, 맛있네.


완전히 끊지는 말고

이따금 생각날 때는 마시려고 해.


내가 기억하는 믹스커피의 맛이

이 맛이 맞는지도 기억나지 않지만

달달하니 좋다.


맛. 있. 음!



매거진의 이전글 계단 앞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