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도훈 Jan 05. 2021

추천1.곡지-구백 냥짜리 눈 만들기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 한다. 눈 건강을 유지하는 나의 비법 아닌 비법을 소개한다 .보통 40대에 들어서면서부터는 시력이 조금씩 떨어져 가는 것을 느낀다. 이후 5,6십 대를 거치면서는 아예 돋보기를 쓰는 사람들도 부지기수다. 현대인들의 필수품이 핸드폰이 된 지도 아주 오래다.


시력은 컴퓨터나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면 눈이 금새 피로해지는 것을 느낀다. 이럴 때 요긴하고 효과적이면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뜸요법이다. 중요한  것은 혈자리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하다. 혈자리 그러면 뭐 대단히 어마무시한 것으로 생각하지만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별 것 아니다. 

쉽게 배우고 혈자리를 찾을 수 있다. 시력이나 노안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이럴 때는 팔굽을 구부려 보자 그러면 안쪽에 가로무늬 줄을 볼 수 있다.이것을 주횡문이라 한다. 그러면 손등이 하늘로 향하도록 곧게 펴고  가로무늬 줄과 팔이 세로로 교차되는 지점이 곡지혈이다.


이곳에 하루 한 번씩 뜸을 직접구로 5장을 뜨면 눈이 시원해지면서 이전과 다르게 시야가 선명해짐을 금새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친구들과 함께 뜸을 같이 뜨면서 우정도 쌓고 건강도 다지니 일석이조다. 5천 원 짜리 강화 뜸숙 한 통, 향 한통, 라이터 그리고 건강해지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곡지혈에 뜸 뜨는 것 만으로도 여러분의 눈의 품질이 달라질 것이다.


이전 07화 7장. WHO발표 ‘300질병에 침뜸 치료효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