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브랜드유 Jun 10. 2024

중독의 기쁨, '매일 저녁 만나는 하늘 미술관'


하루가 저물어갈 때, 나는 하늘을 바라보며 잠시 멈춰 선다. 저녁 하늘은 매일 조금씩 다른 색으로 아름다운 미소를 짓는다. 붉게 물든 하늘은 오렌지빛을 띠다가, 점차 핑크색과 보라색으로 변해간다. 이 장엄한 광경은 나에게 큰 위안과 평온을 선사한다. 하루의 피로와 걱정이 노을 속으로 녹아들어 가는 듯한 느낌이 든다.


노을을 바라볼 때마다, 나는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저 노을 뒤편에는 신비로운 요정들이 살고 있을 것만 같다. 그들은 하늘을 붓으로 칠하며, 나에게 매일 새로운 예술 작품을 선물해 준다. 이런 상상은 나에게 동화 같은 기쁨을 선사하고, 어린 시절의 순수한 마음을 되살려준다. 요정들이 그려내는 하늘의 그림을 보면서, 나는 현실의 무게에 잠시 벗어나 꿈을 꾸게 된다.


하늘을 물들이는 요정들을 상상하며, 나는 그들이 내 마음속 이야기를 듣고 위로해 주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요정들이 그려내는 하늘의 색은 마치 나의 감정을 대변하는 듯하다. 오늘 하루 동안 있었던 일들을 생각하며, 나는 그 속에서 작은 기쁨과 소소한 행복을 찾아낸다.


하늘이 변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나는 마음이 정화되는 것을 느낀다. 하늘이 만들어내는 색채의 향연은 나를 감동시키고, 그 속에서 나는 위로를 찾는다. 노을의 색채는 마치 나의 감정을 반영하는 듯, 내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진다. 이 순간, 나는 모든 걱정과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고, 온전히 현재에 집중한다.


노을이 주는 선물은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소중한 것이다. 하늘은 늘 다른 모습으로 나를 맞이하며, 나는 그 속에서 새로운 추억과 영감을 얻는다. 저녁노을을 보며 나는 종종 마음속 깊은 감정들과 마주한다. 오늘 하루 동안 느꼈던 기쁨과 슬픔, 성취와 아쉬움을 되새기며, 나 자신을 돌아본다. 하늘의 변화는 마치 내 마음을 비추는 거울과도 같다. 그 속에서 나는 내일을 위한 희망과 용기를 얻는다. 저녁 하늘은 나에게 내일을 또 다른 나로서 시작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저녁노을을 보면서, 나는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든다. 그때는 나는 해 질 녘 하늘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했다. 하늘을 바라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던 그 시절의 나와 지금의 나는 크게 다르지 않다. 여전히 하늘은 나에게 영감을 주고, 그 시절의 순수함을 유지하게 만들어 준다.


매일 저녁, 하늘이 선사하는 이 마법 같은 시간은 나에게 매일이 새로운 하루가 되게 만들어준다. 하늘은 늘 다른 모습으로 나를 맞이하며, 지루하고 반복의 하루가 아닌, 오늘도 설레게 하루를 만들어 준다. 요정들이 만들어낸 듯한 하늘의 그림은 나에게 꿈을 꾸게 하고,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하게 만든다. 노을을 바라보는 동안, 나는 자연스럽게 내일을 향한 희망을 품게 된다. 하늘 미술관에서 만나는 이 특별한 시간은 나에게 있어, 하루의 끝이 아니라, 내일의 시작이 되는 시간이 된다.


노을이 주는 시간은 나의 일상에 작은 기적이다. 그 순간만큼은 나의 모든 걱정을 완전히 지워지도록, 마치 요정들이 붉은색 포장지로 예쁘게 포장해, 하늘 위에 놓아주는 듯하기 때문이다. 이 특별한 순간들은 나에게 깊은 위안을 주고 삶의 작은 기쁨을 발견하게 만든다.


하늘이 서서히 어두워지면서, 나는 다시 현실로 돌아온다. 그러나 마음속에는 노을의 따뜻한 잔상이 남아있다. 그 잔상은 나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어 준다. 저녁노을 뒤편에서 요정들이 미소 지으며 나를 응원해 주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이전 10화 차 안에서의 작은 평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