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브랜드유 Apr 29. 2024

중독의 기쁨, ‘비 오는 날의 창가, 물방울의 속삭임’

비가 오는 날, 창가에 앉아 있으면 세상이 더듬거리며 말을 걸어오는 듯하다. 빗방울이 유리창을 타고 흐르는 소리는 마치 아주 오래된 전축에서 나오는 LP 판의 부드러운 선율 같다. 이 소리를 들으며 나는 차분히 생각에 잠긴다. 창밖으로 보이는 세상은 회색빛으로 물들어 있지만, 그 속에서도 나는 따뜻한 평화를 느끼다.


이 순간, 나는 어린 시절의 추억으로 잠시 여행을 떠난다. 비 오는 날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와 창가에 앉아 그림을 그리던 시간들, 어머니가 부엌에서 만들어 주시던 따뜻한 핫초코를 마시며 빗소리를 듣던 순간들이 스쳐간다. 그때의 나는 비가 내리는 것이 좋았다. 세상의 속도가 조금 느려지고, 모든 것이 잠시 멈춤 버튼을 누른 것처럼 고요해지기 때문이다.


이 고요함은 나에게 안식을 제공한다. 비 오는 날의 창가에 앉아 있으면, 일상의 긴장감이 사라지고 마음이 편안해진다. 나는 이 작은 일상의 중독에서 큰 기쁨을 발견한다. 물방울이 창문을 따라 내리는 모습을 보며, 나는 내 삶의 느린 리듬을 사랑하게 된다. 이런 순간들이 내게 주는 행복은 설명할 수없이 소중하다.


창가에 앉아 비를 바라보는 이 시간은 나에게 매우 개인적이고, 명상적인 시간이다. 나는 이 시간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삶의 소소한 아름다움을 다시금 인식한다. 세상이 조금씩 젖어드는 것을 보며, 나는 느린 호흡을 하고, 잠시 동안의 멈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는다. 이 소소한 일상의 중독이 내게 주는 위안은 언제나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비가 내리는 동안, 창가에서의 시간은 자연의 소리를 내 귀에 담아내어 연연한 마음을 품게 한다. 빗방울이 창문을 두드리는 리듬은 마치 내 마음의 고요함을 두드리며, 일상의 소란을 잠재워 준다.


내가 창가에 앉아 있는 동안, 내 주변의 모든 것은 천천히 흐릿해지고, 오로지 빗소리만이 내 마음을 채운다. 이 소리는 밤사이 내려앉은 어둠을 닦아 내어 주고, 내 마음의 정화를 위해 자신의 마음을 내어 준다. 그리고 나를 더욱 깊은 사색의 시간으로 이끈다. 나는 이 순간으로 자신을 보살피고, 일상 속에서 놓쳤던 소중한 순간을 되새긴다. 그렇게 나와의 대화는 더욱 깊어진다.


이 평화로운 시간은 내게 마음의 빈 공간을 채워주는 기회를 준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이 조용한 대화는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새롭게 하는 데 꼭 필요한 시간이다. 나는 이 시간을 통해 내 삶의 우선인 것들을 다시금 자리 잡게 하고, 새로운 길을 걸어갈 수 있게 하는 용기를 만든다.


창가에서 보내는 시간이 끝날 때쯤, 나는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 비 오는 날의 창가에서의 시간은 나에게 삶의 작은 일탈을 허락하며, 모든 감각을 리셋하는 기회를 선사한다. 이 중독들은 나에게 큰 힘을 주며, 하루하루를 더 의미 있고, 담대하게 맞이할 힘을 만들어 준다.


그렇게 물방울의 속삭임은 나에게 깊은 위로와 평화를 주며, 이 글을 읽는 이들에게도 그 평화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렇게 비 오는 날의 창가는 나에게 단순한 반복의 찰나가 아닌 삶의 균형과 평화를 찾는 피난처가 된다.  

이전 01화 중독의 기쁨, ‘아침 햇살과의 첫 만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