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브랜드유 Apr 25. 2024

중독의 기쁨, ‘아침 햇살과의 첫 만남’

아침의 첫 햇살이 창문을 스치며 방안을 밝힐 때, 세상은 잠시 숨을 고르는 것 같다. 이른 새벽, 모든 것이 조용할 때 가장 먼저 눈을 뜨고 창가에 앉아, 새로운 하루가 선사하는 신선한 공기를 맞이한다. 아침의 고요함 속에서, 나는 자연과 조금 더 가까워지는 기분을 느낀다.


이 소박한 순간은 어느새 나의 일상이 되었고, 그것이 주는 행복은 매일을 기다리는 즐거움으로 변했다. 커튼 사이로 비치는 햇살이 이불 위에 작은 금빛 자국을 그릴 때, 나는 그 빛을 따라 손을 뻗는다. 그리고 그 빛이 나의 손 끝에서 느껴지는 따뜻함을 천천히 즐긴다.


이 아침의 루틴은 단순히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평화를 되찾는 시간이다. 세상이 깨어나기 전의 이 조용한 시간을 통해, 나는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고, 하루를 계획하며 마음의 준비를 한다.


이 작은 순간들은 마치 오래된 친구와의 만남처럼 친근하고, 어떤 날은 그 소박함 속에서 삶의 진정한 의미를 발견하기도 한다. 아침 햇살과 함께하는 이 첫 만남은 나에게 그저 빛나는 순간이 아니라, 일상의 반복 속에서 발견하는 작은 기쁨이자, 나 자신과의 깊은 대화의 시간이다.


매일 아침, 나는 이 햇살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보고, 새로운 시작을 느낀다. 이 작은 일상의 반복이 주는 안정감은 내 마음을 다스리고, 하루하루를 더 의미 있게 만든다. 그리고 나는 믿는다. 이소소한 일상의 행복이 바로 진정한 삶의 향기라고.


창밖으로 흘러들어오는 아침 햇살 아래에서, 나는 차분히 하루를 계획한다. 이 시간이 주는 위안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나를 지탱해 주는 힘이 되어 준다. 아침의 고요함을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가다듬는 데 도움을 준다. 나는 이 순간을 통해 하루 중 가장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평화를 얻는다.


어떤 날은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을 수 있지만, 이 작은 의식은 항상 나를 그 원점으로 돌아오게 한다. 나는 이 안정감을 통해 변화 도전을 두려움 없이 맞이할 준비가 된다. 커피를 한 잔을 손에 들고, 새벽의 적막을 감상하며, 나는 자신에게 진정한 휴식을 허락한다. 이 모든 것들은 온전히 나를 위한 것들이며, 그것들이 모여 내 삶을 진정 풍요롭게 해 준다. 때로는 이 일상의 행복이 곧 치유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순간들을 통해, 나의 삶을 더 다책로운 색상을 그려줄 용기와 영감을 얻는다. 이 반복되는 순간들 속에서, 나는 진정으로 행복을 느끼며, 그것이 곧 삶의 큰 의미와 연결된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 소소한 반복이야말로, 나와 모든 이에게 진정한 위로와 공감의 순간들을 선사한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