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브랜드유 May 06. 2024

중독의 기쁨, ‘바람에 흔들리는 커튼 보기’

조용한 방 안, 부드러운 바람이 창문을 스치며 들아와 하얀 커튼을 가볍게 흔든다. 이 편안한 장면은 마치 세상의 모든 복잡함에서 나를 잠시 해방시키는 듯하다. 나는 이 순간을 매일의 소란 속에서 찾은 작은 피난처로 삼는다.



창가에 앉아, 커튼이 바람에 느리게 춤추는 모습을 바라보며, 나는 나 자신과의 대화를 시작한다. 이런 순간들은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가라앉히며,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게 해 준다. 커튼의 움직임은 나에게 리듬과 균형을 상기시키며,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자연스러운 명청처럼 느껴진다.



내가 이 작은 관찰을 통해 배우는 것은 인생의 큰 교훈과 같다. 부드러운 바람과 그에 따라 흔들리는 커튼은 변화에 유연하게 반응하는 법을 가르쳐 준다. 바람의 방향과 세기가 변해도 커튼은 그저 흔들리며, 각각의 순간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



이 무심한 듯한 커튼의 흔들림은 일상 속 작은 사건들에도 의미를 부여하며, 간과하기 쉬운 일상의 반복이 주는 아름다움을 일깨워 준다. 나는 이 평범한 관찰에서 평온을 찾고, 바쁜 하루를 벗어나 잠시 멈춰 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깨닫는다.



커튼이 바람에 부드럽게 흔들리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나는 창문 너머의 세계와 더 깊이 연결되는 느낌을 받는다. 빗방울 또는 새들의 지저귐 들 이, 내 방의 고요함과 어우러져 나에게 선율처럼 다가온다. 이러한 소리들은 일상의 번잡함 속에서도 잠시 동안 평화를 안겨주며, 내 마음을 진정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커튼의 흔들림을 통해, 나는 자연의 리듬을 더욱 세밀하게 느끼고, 이를 통해 삶의 리듬에 대한 고찰을 하게 된다. 자연과의 이런 교감은 나를 더욱 지금 여기에 집중하게 만들며, 현재의 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격려한다.



나의 창가 명상은 또한 창문 너머로 펼쳐지는 계절의 변화를 관찰하게 만들어 준다. 각기 다른 계절이 주는 독특한 색과 빛, 그리고 그에 따른 커튼의 흔들림은 시간이 지나는 것을 보여주는 자연스러운 시계 역할을 한다. 이런 방식으로, 나는 시간의 흐름을 더욱 의식하게 되고, 모든 순간이 주는 의미와 아름다움을 더욱 깊이 감사하게 된다.



오히려 반복적으로 바람에 흔들리는 커튼을 바라는 보는 것은 나에게 내일을 새롭게 맞이할 나로 만들어준다. 내 삶에 비움과 명상의 순간들로 나를 둘러싼 세상과 더욱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모여 내 일상에 균형과 평화를 더해주며, 각박한 현실 속에서도 행복을 발견하게 해 준다.

이전 03화 중독의 기쁨, '일기 쓰기의 치유력'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