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브랜드유 May 20. 2024

중독의 기쁨, '숲 속의 숨겨진 피난처 찾기'

도시의 소음과 분주함에서 벗어나 맑은 아침 공기를 마시며, 숲 속 카페로 향하는 길은 나에게 비밀의 통로와 같다. 이 길은 세상의 소란에서 잠시 도망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끈다. 숲의 깊은 곳에 자리한 카페들은 나무 사이로 은은하게 비치는 햇빛과 그림자가 어우러져 마치 다른 세상에 들어선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숲 속 카페를 찾아다니는 것은 나만의 작은 중독이자 탈출이다. 매번 다른 듯 같은 카페는 그 자체로 하나의 이야기를 품고 있으며, 나는 그 이야기 속에서 잠시 쉼을 얻는다. 숲 속으로 들어서는 길은 언제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나무 사이로 비치는 햇살, 발밑에서 부서지는 낙엽의 소리, 그리고 흙 내음이 서서히 내 안의 긴장을 풀어준다.


숲 속 카페에 도착해 가장 좋아하는 창가 자리에 앉으면,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은 계절의 변화를 그대로 담고 있다. 봄의 싱그러움, 여름의 푸르름, 가을의 쓸쓸함, 겨울의 고요함이 내 마음에 선명한 색감으로 새겨진다. 각 계절이 주는 변화와 리듬을 느끼며, 나는 창밖으로 바라보는 것만으로 큰 행복을 느낀다.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앞에 두고 창밖의 숲을 바라보면, 숲이 내게 속삭이는 듯하다. 많은 나무와 식물이 자리 잡고 있는 이곳에서의 시간은 더디게 흐르며, 커피 향은 깊고 맛은 산뜻하다. 이 작은 순간의 기쁨이 나를 이곳에 더욱 묶어둔다.


숲 속 카페에서의 시간은 항상 새로운 시작을 상징한다. 커피의 풍미와 숲의 신선한 공기가 섞이며 모든 걱정이 사라지고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다. 이곳에서 나는 일상의 번잡함을 떠나 자연과 함께 조용히 호흡하며 자신을 돌아볼 기회를 갖는다. 숲 속 카페를 찾는 것은 나에게 취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일상의 나에게 필요한 힘을 주는 순간이기 때문이다. 내 마음을 가다듬고, 일상의 소음에서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순간들은 나에게 진정한 평화를 선사한다.


이 조용한 피난처에서 종종 무념의 시간 속으로 빠져들 때, 나는 새로운 영감을 얻기도 하고 때로는 삶의 중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숲과 카페는 나의 생각과 감정이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만들어, 보다 진솔하고 깊은 심연의 나와 만날 수 있는 순간을 마련해 준다.


숲 속 카페에서 보내는 시간은 단순한 휴식을 넘어서, 나의 삶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고, 일상의 스트레스와 무게에서 벗어나도록 돕는다. 이곳에서 경험하는 평화와 자유는 마음을 가볍게 하고, 삶의 도전을 마주하는데 필요한 버팀목을 만들어 준다. 숲 속 카페의 고요함 속에서 나는 자주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상기시킨다.


이렇게 숲 속의 조용한 카페를 찾아다니는 나의 습관은 단순한 일탈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재발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과정이 된다. 매번 카페를 방문할 때마다, 나는 새로운 사색과 영감을 얻고 돌아올 때는 항상 새로운 통찰과 함께 삶을 다시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 숲 속 카페에서의 경험은 내 삶을 풍요롭게 하며,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소중한 추억으로 자리 잡는다.


이러한 순간들은 나에게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삶의 균형과 평화를 찾는 데 꼭 필요한 시간이다. 나의 존재에 깊이와 만족감을 더하며, 일상을 넘어서 자신에게 더 많은 질문을 던지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 숲 속 카페의 피난처는 나에게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고 새로운 것을 채워나가는 곳이며, 진정한 평화를 느끼게 해 준다.

이전 07화 중독의 기쁨, '조용한 공간의 따뜻한 시계침 소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