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행동 지원(PBS)을 아시나요?
* 학생의 문제행동 변화에는 교사의 행동변화가 요구된다.
* 어떤 학생에게는 더 많은 시간과 관심,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 학생이 보이는 바람직한 행동이나 문제행동에는 모두 이유가 있다.
* 많은 문제행동은 학습문제와 연관되어 있다.
* 대부분의 문제행동은 어떤 구체적인 맥락이나 활동과 연계되어 있어 예측 가능하다.
* 처벌보다 긍정적인 방법이 학생의 행동변화에 훨씬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라고 믿는다.
*감각추구 : 본인 스스로도 통제가 어려워 어쩔 수 없이 나오는 행동입니다.
*사물행동요구 : 우리가 보통 말하는 '떼쓰기'의 행동 일종입니다.
*회피, 거절 : 주어진 과제에 대한 의지가 없거나, 수행이 어려운 과제일 경우 불만을 표현하는 행동입니다.
*관심 유도 : 자폐이어도, 발달 장애가 있어도 기본적으로 애착이 생긴 사람에 대한 기대와 좋은 이미지가 있으면 그 상대방에 대한 반응을 궁금해하고, 관심받기를 원합니다. 상호 작용의 잘못된 경우의 행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