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선씨 Mar 15. 2023

너의 결혼식 나의 축사

크리스탈 수정


사랑하는 친구 수정이에게 짧은 편지를 써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수정이의 오래된 친구 권은선입니다.

수정아, 우리가 20살 함께 사랑방을 살기 시작했을 때 말이야.

내가 너의 결혼식에 축사를 맡아 이렇게 서리라고는 정말 생각하지 못했어.

우리가 20살때부터 같이 살던 5년동안 참많은 대화를 나누었지만

오늘의 이 순간을 상상하고 예상하며 대화한적은 없었던 것 같다 그렇지?


우리는 5년을 정말 많은 대화를 나누며 살았어, 그 이유는 너와 내가 너무나도 달랐기 때문이야

너무다른 너랑 5년을 살면서 속으로 내내 그랬지. 나랑 이렇게도 다른 수정이랑 살았는데

결혼따위는 아무것도 아니겠다 생각했지 어떤 남자를 만나더라도 덜 힘들거라고 생각했었어 :)

그래도 결혼생활은 힘들더라만은^^


나와 정말 다른 너에 대한 나의 기억은 이래

Istj 너랑 enfp 나

외동딸의 귀하게 큰 너랑 삼남매의 중간으로 투박하게 자란 나

꼭 대화를 많이 하려던 너랑 일단 좀 자유롭게 혼자있고 싶어하던 나

오랫동안 밥을 꾹꾹 잘먹던 너랑 빨리 후딱 먹고 딴짓하고 싶어하는 나

편지를 길게길게 꾸욱꾸욱 써서 전해주던 너랑 느낌오는데로 시한편 따라 써서 주던 나

추억이 되는 모든걸 간직하는 너랑 대충 정리해서 적당히 두다가 버리던 나

사람이든 동물이든 추억하고 기억하려는 너랑 내가 좋아하는 사람 좋아하는 것들만 기억하는 나

이 외에도 우리는 참 많은 다른 점을 가지고 살았지, 그래서 참 많이 삐지고 토라지고 그랬어


그렇지만 우리는 그 모든 시간들을 해결해갔었어. 서로의 손을 놓은 적이 없었어


그 날들을 기억하지? 우리가 같이 휴학 하던 여름 어느 금요일 오후 비가 가득 내리는 텅빈 대구대학교 캠퍼스

비를 가득 맞으며 흠뻑 젖은채로 맨발로 도로를 걷고 뛰며 춤추고 노래하던 그 날들

학교 뒷편을 따라 상림동 자취방을 내려오던 길에서도 자취방에와서도 씻고 밥을 먹고 다음날 아침이 올때까지도 끊임없이 대화하던 그 날들말이야. 그 시절을 생각하면 난 참 그립고 소중해

그렇게 아무걱정 없이 이야기를 많이 할 수 있었던 시절이 다시 올 없는 소중한 추억이 되었어


수정아 그 때 나는 너에게 참 많이 기대어 살았었어 그래서인지 졸업을 한지 15년이 다되어가도 너란 친구는 어제 만난 사람처럼 나에게 생생하고 늘 소중해.


참 많이 소중한 수정아

너라는 사람이 얼마나 멋지고 대단한지 나는 알것같아서 준원이는 참 복받았다 생각이 들어

물론 너라는 보석을 발견하고 볼줄알며 아내로 붙자는 허준원도 대단한 사람이겠지?


그 귀하고 소중한 두사람이 앞으로의 삶에서도 서로의 진가를 늘 발견하고 볼줄알며 소중히 여기는 인생살길

정말 두손모아 기도할게. 매일 매순간을 행복하게 즐기며 살기를 정말 바래본다.

이렇게 너의 인생의 증인의 자리에 설 수 있도록 해주어서 정말 고마워!


너의 사랑하는 친구 은선이가


작가의 이전글 <전세를 연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