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글 Jeonggeul Aug 26. 2021

[책리뷰]잠시만 웅크리고 있을게요

에세이

[잠시만 웅크리고 있을게요]
작가: 정예원
출판사: 푸른향기
발행일:2021년 8월 19일

“열한 살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그의 몫까지 몇 배로 더 행복하게 살겠노라 다짐했는데, 세상에는 ‘내일이 안 와쓰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때부터 우리들의 내일이 조금은 덜 아프길. 조금은 더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노래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평범한 사람중에 가장 평범한 사람으로서 오늘 하루를 힘겹게 견디는 이들에게 ‘살자, 우리 같이 살아보자’ 라는 마음을 건네는 노래와 시를 쓰고 싶어요.

책 중에서...

2019년도에 방송한 <효리네 민박>에서 삼남매로 출연한 저자.
그녀는 자신들을 초대해준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로 만들어 간 자작곡을 완성해주었고, 방송을 통해 한 시청자가 보낸 메시지가 그의 삶을 바꿔놓았다고 합니다.
‘생을 놓아버리려고 했는데, 예원씨의 노래를 듣고 다시 힘내서 살고 싶어졌어요.’
이 이야기를 들은 후로 저자는 뮤지션의 길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시와 가사가 전부인 책.
리듬타는 글..
춤을 추는 글.
맛이 있는 글들이
그리움을 불러내고,
허전함을 메꿔주고,
소박함을 담아내고,
보람으로 뿌듯하게
세월에도 만족하게
흥이 나는 인생살이
기쁜 시와 가사에 녹여 냈다.

발췌 P.97
제목:  집밥

입맛이 없을 때면 괜히 서글픈 맘
맴도는 맛이 있어 괜히 그리운 밤
별도 작게 숨죽인 서울의 밤
번져버린 나의 하늘 잠깐 내려놓고 싶어

언제나 돌아와도 돼
식지않고 기다릴게
지친 몸 둘 곳 없을 때
익숙한 품으로 따스히 안아줄게 안아줄게

소담히 덜어낸 반찬
소복이 담아낸 쌀밥
푹 끓여낸 국 한 사발
계속 있어줘요 그대
유일한 나의 집

언제나 돌아와도 돼
식지 않고 기다릴게
지친 몸 둘 곳 없을 때
익숙한 품으로 따스히 안아줄게 안아줄게

엄마가 해주던 집밥이 그리워
사실 집밥을 해주던 엄마가 그리워
그리워 그리워서 텅 빈 맘 달래
잠시만 쉬었다 살아갈게.

저절로 노래가 떠오르는 책. 엄마가 생각나는 책. 사랑이 피어나는 책

정예원 작가의 [잠시만 웅크리고 있을게요] 였습니다.

본 서평은 푸른향기 서포터즈로서 도서만을 제공받아 개인적 주관과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잠시만웅크리고있을게요 #정예원 #푸른향기 #서포터즈 #책 #시와가사 #책브런치 #독서브런치 #일상#소통#좋아요 #정글#함께#감동 #감사합니다#감성#좋은글

이전 16화 [책리뷰]시선으로부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