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ho Oct 27. 2024

-5화- 너 정체가 뭐야?

바로 어제 소셜월드에서 본 그 의문의 휴대폰. 분명 내가 본 케이스가 맞았다. 오현지는 내 표정을 보곤 내가 어떤 생각은 하는지 아는 듯하며 급하게 자리를 피하려고 했으나. 나는 그녀를 잡고 물었다. “ 너 뭐야?” 오현지는 당황해하며 대답했다. “뭐. 뭐가? 나는 직감했다 이 여자는 내가 겪고 있는 일에 대해서 무엇이 됐던 알고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을 나는 그렇게 오현지와 이야기를 하자며 오현지와 사람이 없는 곳으로 자리를 이동했다.


“아니 저기 오현지 씨 아까는 제가 너무 놀라서 반말을 했는데 그건 일단 죄송하고요 그 휴대폰 뭐예요?”


오현지는 뜸 들이다가 내게 말했다. “제가 굳이 그쪽한테 설명할 이유가 있나요?” 나는 차마 그 말은 하고 싶지 않았다. 그렇지만 이 상황에서 어쩔 수 없었다. 그래서 결심하고 얘기하였다. “그쪽이랑 부딪히면서 그쪽 소셜월드 봤어요” 혹시 당신도 루프에 갇힌 거야? 그런 거냐고요 “ 오현지는 놀란 목소리로 내게 말했다. ”아니 잠깐 당신이 루프라는 단어를 어떻게 알아요? 오현지는 놀라서 초점이 흐려 보였다.


나는 간절함 한 마음에 나의 지금의 상황을 얘기했다. “10년 전에 그니깐 2011년에 대학교를 입학했어요. 그렇게 정상적으로 학교를 졸업했고요 근데. 졸업식 당일날 이상한 빛이 내 눈을 가리더니 눈을 떴을 때 졸업식이 아니라 입학식으로 계속 과거로 돌아왔다고요. “


”나 좀 도와줘요 “ 벗어나야 해요.. 이현지는 나의 이야기를 듣고는 대답했다. 전 10년 후 즉 당신이 그토록 가고 싶어 하던 2025년에서 왔어요 “ 근데요 난 지금 내가 왜 여기 있는지 도저히 이유를 모르겠어요


.” 난 이미 졸업을 했고 10년이 지난 미래에서는 직장을 다니는 그런 사람인데 갑자기 이유도 모른 채 나도 과거에 돌아왔다고요 “ 나는 이현지의 말을 듣고는 갑자기 생각 난 이야기를 꺼내었다. ”그럼 당신은 왜 여기 이 학교로 온 거죠? “ 10년 전엔 당신 없었잖아?


이현지는 내게 말했다 “사실 당신의 소셜월드를 우연히 보게 됐는데 당신의 글을 보고 어쩌면 나와 같은 상황에 놓인 사람이 또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에 그냥 무작정 왔어요” 근데 역시 진짜였어. “


나는 미래에서 왔다는 이 여자가 내 인생을 바꿀 유일한 카드란 생각이 들었다 “ 그렇기에 나는 제안했다. “오현지 씨 우리 동아리 활동해요”


이전 04화 -4화-  소셜월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