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소속이 있는 누구나 할인받아요 ‘소속’

소속(sosok) 앱은 회사, 학교, 아파트 등 소속이 있는 그룹에게 멤버십 서비스와 할인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전국 140개의 대학교와 삼성 바이오, 인천관광공사, 아파트 입주민 등 다양한 그룹에 소속된 사람들이 음식점, 호텔, 항공, 렌터카, 미용실 등 다양한 분야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가맹점에겐 손님을 보내드리고, 고객은 가맹점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 서로 윈윈인 플랫폼이다.

또한 이런 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단기 여행객이나 한국에 체류 중인 외국인을 위해 여행객도 하나의 커다란 그룹으로 생각해 외국인 대상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국 체류 중인 다문화가정, 외국인 관광객, 외국인 커뮤니티 회원 등 다양한 소속의 외국인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누구나 똑같이 비대면 결제, 거주 지역 내의 지역화폐 사용, 주요 관광지에 대한 혜택을 받는다.

간단하게 QR 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면 할인받을 수 있고 소속 앱에서 직접 결제도 할 수 있다. 인천 내 자체 가맹점만 3천 곳이 넘고, 인천 이음 카드 가맹점이 약 175,000 곳이다. 인천뿐 아니라 서울 대학가, 안양, 천안, 강릉, 전주 등 주요 관광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해 맛집을 추천해 주고 5~15%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니 어디서든 활용하기 좋다.
 
 

인천은 특히 개항장, 복합 쇼핑몰, 차이나타운, 대학가 등 다양한 그룹의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소속 앱은 세밀하게 그룹을 나눠 소속에 따라 다양한 사용처를 제공해 지역별, 그룹별 타깃 마케팅이 용이하다. 대학생 그룹과 아파트 그룹, 외국인 그룹에 따라 표시되는 영업점이 다르다. 잠깐 머물다 가는 여행객과,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 모두에게 알맞은 혜택을 추천할 수 있다.

소속팀은 앱 운영뿐 아니라 서포터스 운영, 행사 기획, 마케팅 대행, 브랜딩 등 소속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한다.
 “인천관광기업 지원센터를 통해 사업화 자금, 컨설팅 등을 지원받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네트워킹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천은 한국 여행의 허브 같은 곳이기에 많이 배울 수 있고, 함께 입주한 관광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이나 네트워킹이 사업의 큰 자산이 됩니다.”
 내년엔 가맹점 수를 늘리고, 온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사업을 목표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소속 홈페이지 : https://sosok.so/

소속 앱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이전 03화 어디든 자유롭게 여행하기 '무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