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sumiki May 23. 2023

Part 3.4 인테리어 싱글침대 2인실

침실 2. Privacy

싱글침대 2인실은 3명이 사용해도 되겠다 생각할 만큼 공간이 넓은 편이었습니다. 마당 쪽으로 커다란 창이 있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해가 잘 들어올 것 같았습니다. 또한, 캐리어와 각종 짐들을 보관할 만큼 커다란 옷장 공간이 있어 활용도 측면에서는 정말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싱글침대 1개와 이층침대 1개를 배치하여 3명이 사용하는 공간으로 만들어볼까도 고민해보았지만, 역시 3명이 사용하기에는 공간이 부족해 보였습니다. 잠깐동안 사용하는 숙소의 개념이라면 가능하겠지만, 아무래도 3개월 이상 지내는 셰어하우스에서 좁은 공간으로 인해 불편함이 생기게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침실 2 인테리어 전

침실 2의 컨셉은 'Privacy(프라이버시)' 였습니다. 공간이 넓은 만큼 개인공간을 충분이 넓게 할 수 있었고, 같이 생활을 하는 공간이지만 각자의 사생활도 보장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침실 2 초기 구상


먼저 싱글침대 2개를 배치하여 넓은 공간을 활용하였고, 침대 옆에는 각자 작은 소품들이나 책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대와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싱글침대는 매트리스 밑의 공간도 충분하여 이용자들이 일본에서 가져온 큰 짐들이나 사용빈도가 낮은 짐들을 보관할 수도 있었습니다. 개인공간의 확보를 위해 커튼을 설치하여 개인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충분히 개인 공간이 확보될 수 있게 배려 하였습니다. 커튼을 치면 완전히 분리된 공간이 되어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했습니다. 침대 옆에는 기본적으로 개인거울, 화장대 선반, 조명, 의자를 배치하여 간단하게 화장이나 정리를 할 수 있게 설치하였으며, 개인 소품들을 넉넉히 보관할 수 있는 트레이도 각자 한 개씩 배치하여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인테리어 중인 싱글침대 방



창가 쪽 싱글침대


옷장은 물건들을 수납/보관이 가능하게 선반을 설치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침구류의 색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다크그레이로 선택하였고, 개인공간의 확보를 위해 각 침대에 커튼을 설치하여 2인실이지만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는 분리된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각 개인 화장대에 조명, 트레이, 의자를 배치하여 사용에 불편함이 없게 하였습니다.


넓은 옷장


싱글침대 방 완성


이전 08화 Part 3.3 인테리어 이층 침대 방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