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모험가 Oct 13. 2022

프랭크의 퀴노아 야채 프리터

포틀랜드 킨포크 테이블(Portland Kinfolk Table)


우리 바로 옆집에는  프랭크와 킴이라는 부부가 살고 있었는데 이사 온 날 반갑게 맞아주었다. 아이들을 이뻐하며 이름을 물어봤다. 영어 이름이 딸아이는 Esther, 아들은 Peter 였다. 그들은 아이들 이름을 기억하며 매번 불러주셨다. 한 번은 노크를 해서 나가보니 프랭크가 조카집에 갔었는데 조카들이 사용한 장난감이라며 퍼즐과 장난감, 캔디 등을 챙겨주었다. 그 마음이 고마웠다.


 이사온지 며칠 지나 이사 온 인사겸 해서 당근, 양파, 감자, 호박 등을 채 썰어 야채 부침개를 부쳤다. 그리고 몇 쪽씩 접시에 담아 옆집, 아랫집, 앞집 등 주변 이웃들에게 ‘Korean Pancake' 이라며 건넸다. 미국 사람들은 개인주의적이며 음식을 함부로 주고받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나는 한국식으로 한국의 정을 나누고 싶었다. 그런데 부침개를 받으면서 이웃들이 고마워하고 좋아했다. 낯선 나라에서 온 이웃의 낯선 음식에 호기심을 가졌다. 옆집 프랭크 아저씨는 맛있다고 엄지 척을 해주었다. 프랭크는 베란다에서 맛난 음식을 하며 노래를 들으며 저녁을 먹는 멋을 즐기는 분이었다. 한 번은 프랭크 아저씨가 노크하시더니 답례로 요리한 음식을 주셨다. 무슨 음식이냐고 하니 친절히 레시피를 알려주셨다. 퀴노아와 치즈, 야채 등을 넣은 우리네 밥전과 같은 음식이었다. 맛있었다.


 이렇게 음식을 통해 오가는 정이 참 좋았다. 그것은 음식 속에 '따듯한 이웃의 정'이라는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서가 아닐까? 오늘은 포틀랜드를 생각하며 프랭크를 떠올리며  그 레시피대로 퀴노아 야채 프리터를 만들어볼까?


프랭크가 해준 퀴노아야채프리터



이전 07화 팸 아줌마의 연어스테이크 버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