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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Hey Soon Aug 13. 2024

영어 한 스푼 Day #32

: The Traveler or The Tourist

" 여행자는 적극적입니다. 사람들, 모험, 경험을 찾아 열심히 다닙니다. 하지만 관광객은 소극적입니다. 그저 흥미로운 일이 자기에게 일어나길 바랍니다. 그저 '관광'을 할 뿐이지요. "

- 미국 역사학자 , Daniel J. B. -


실제로 여행을 가는 사람의 두 가지 마음일 수도 있겠지요?

우리 삶을 하나의 여행으로 비유한다면 우리의 삶을 살아가는 두 가지 마음일 수도 있겠구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여행을 떠나는 자신의 마음은 어떤지? 삶이라는 긴 여행을 하고 있는 자신의 마음은 어떤지? 한번쯤은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 위의 명언을 선택했습니다.


질문.

1. 여행자와 관광객의 차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2. 다른 나라로 여행해 본 적이 있나요? 그때 자신이 여행자라고 느꼈나요, 아니면 관광객이라고 느꼈나요?

3. 여행할 때 활동을 계획하는 것을 선호하나요, 아니면 깜짝 놀랄 만한 일들을 좋아하나요?

4. 여행할 때 어떤 종류의 모험을 즐기고 싶나요?

5. 여행할 때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또는 왜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요?

오늘 제가 속한 소그룹은 위의 질문 중에 5번을 주로 다루었습니다.

여행은 현지의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 nice surprise가 바로 큰 여행의 재미라고 한 분이 말씀을 해주셨어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세요?


2. < 한국식 영문법 말고 원어민식 그림 영문법>:그림으로 이해되는 영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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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부정사는 늘 삼총사처럼 명사적용법, 형용사적 용법, 부사적 용법 등으로 공부를 해야하는 것 처럼 세뇌 당했지요?


그리고 명사, 형용사, 부사의 역할을 추상적으로 개념파악하느라 참 힘든 기억이 있으실 거예요.


아래 그림을 보면 그런 추상적인 사고 없이 딱 직관적으로 의미적으로 파악이 된답니다.


What에 대한 부분이면: 빨간 뼈대 위에 올림---> 소위 명사로 쓰임


Which one에 대한 부분이면: 빨간 뼈대 해당 명사 아래로 곁가지로 그림 ---> 소위 형용사로 쓰임


When, Where, Why, How에 관한 부분이면: 빨간 뼈대 해당 동사/부사 아래로 곁가지 그림----> 소위 부사로 쓰임


혹시 자녀들에게 설명을 할 경우, 명사, 형용사, 부사 라는 말 없이 충분히 아래 그림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예시3) 그가 세차를 매일 했다.( 왜? ) 돈벌려고 ---> 세차하다와 관련된 정보니 그 바로 밑에 곁가지로 내리면 됨.


(예시4) 그가 계속한다. (뭘?) 많은 케익 먹는 걸 ----> 계속하다의 대상이 되니 바로 옆에 본 가지(빨간  뼈대)위에 놓음.


(예시5) (뭐가?) 그의 목표다. ----> 살빼는 것이 주어니 맨 앞에 본 가지 (빨간 뼈대)위에 놓음.


(예시6) 최고의 커피(어떤 커피? Which one?: 마실 커피)는 두  가지 향을 섞은 거다. ---> 커피에 대한 세부 정보니 커피 아래로 곁가지 내리면 됨.


그럼 아래 연습문제를 그려보세요.

<정답>


오늘 읽은  부분은 특히 해변의 작은 시골 마을 Gilleleje 에 살고 있는 외삼촌 Henrik 집에 잠시 피신해가는 이야기입니다. 비록 방문의 목적은 전혀 로맨틱하지 않은 현실적인 이유이지만 그곳의 정경은 한없이 평화롭고 고즈넉하게 묘사되어있습니다. 작가는 그 마을 어귀에서부터 전체적인 조망과 삼촌집으로 가는 숲속 길을 마치 사진을 보는 듯한 착각을 할 만큼 자세히 아름답게 묘사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자연과는 너무 대조되는 냉혹한 현실에 독자는 더 안타까움을 느끼게 됩니다.

곧 다가올 8.15 광복절을 맞이해서 문득 그 먼 옛날 우리가 일제 강점기에 있을 때도 이런 느낌이 아니었을까요?

이상화 시인의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가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챕터별 요약 참조: https://www.gradesaver.com/number-the-stars/study-guide/summary-chapters-5-7


Ch 6. Is the Weather Good for Fishing?  요약

나치군이 떠난 후, 가족들은 잠들지 못하고 분위기를 풀기 위해 리제의 아기 시절 이야기를 나눕니다. 엘렌은 자신의 검은 머리카락 때문에 독일군이 의심했다고 미안해하지만, 엄마는 엘렌의 머리카락이 아름답다고 안심시킵니다. 가족은 엘렌을 학교에 보내지 않기로 하고, 대신 엄마와 함께 삼촌 헨릭의 집으로 가기로 합니다. 삼촌 헨릭은 어부로, 덴마크 북쪽 해안에 살고 있다. 기차 여행 중 독일군이 가족을 의심했지만, 엄마는 그들의 질문을 잘 넘깁니다.

[가까이 본 지도]


Ch 7. The House by the Sea  요약

아네마리와 엘렌은 헨릭 삼촌의 집 근처 초원에서 놀고 회색 고양이도 그들과 함께합니다. 두 소녀는 해변을 방문하고 아네마리는 엘렌에게 스웨덴 해안을 가리켜줍니다. 엘렌은 바다를 처음 본다고 말하며, 어머니가 바다가 너무 크고 차가워서 두려워한다고 설명합니다. 엄마는 소녀들에게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그날 밤, 아네마리와 엘렌은 다락방에서 함께 잠을 자고, 아네마리는 엘렌의 다윗별 목걸이를 안전한 곳에 숨겨두었다고 말합니다. 예전 여름 휴가때 처럼 아래층에서 엄마와 삼촌은 이야기 꽃을 피웁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때와는 다르게 웃음 소리는 결코 들을 수가 없습니다.


  Chapter 6~7에서 정리한 영어 표현들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곳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나요?

그곳을 잠시 떠올리며 영어로 묘사를 해보세요. 아련한 그 추억 중 가장 좋았던 기억은 뭐가 있을까요?

영어로 한번 도전해보세요. ^ ^


<Here is my answer:>

 In my childhood, I lived in a country with a river. In the summer, kids would swim, and in the winter, they would ride on an "ice boat," which was a large piece of ice floating in the water. Older boys, a couple of years ahead of us, would invite the younger kids onto the "boat" and sail it for us. It was quite fun.


3. 영어 영상

https://youtu.be/SJOnhWiJArM?si=KGJA-6F5cATiwzUe


영어로 생각하기?


어떻게 하는 걸까요?


위 영상에서 6가지 단계를 안내해주고 있네요.


Step 1.  주변의 물건 영어로 생각하기


Step 2. 단순한 영어 문장으로 생각하기


Step 3. 자신과 짧은 영어 대화 나누기


Step 4. 일상에 자주 쓰는 것 영어로 바꾸기

   예시> 핸드폰의 칼랜더에 해야할 일 영어로 작성해보기

             검색을 Google에 영어로 키워드 써서 검색해보기

             영어 뉴스 듣기

             영어로 YouTube 시청하기

             영어로 일기 쓰기

             아침에 2분간 오늘 할 일 영어로 생각하기

             자신이 늘 하는 하루의 루틴들 을 하며 자신의 행동을 영어로 묘사하기

              (아침 준비, 옷 입기, 차에서 내려 사무실로 걸어가기, 빨래하기 등...)


  Step 5. 매일 위의 4단계 중에 실제로 실천한 일을 기록해보기

             - 오늘 물건 이름 영어로 생각했다.

             - 오늘 영어 뉴스 3분 청취했다. 등등    


  Step 6. 밤에 잠들기 전 머릿 속으로 하루의 일들을 영어로 생각해보기,

            어쩌면 꿈도 영어로 꾸게 될 지도 몰라요~ ^ ^



영어 공부 경력 30년인 저는 실제로 위의 활동들이 이미 저의 습관이 되어 버렸습니다.

확실히 효과가 있어요~. 여러분도 한번 장착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번 주 공부는 여기까지 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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