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이로 May 27. 2023

남편이 10분 동안 햄버거 11개를 먹었어요

히밥 X 빌리언박스 챌린지

웃음을 참는 건지 뭔지 입매를 옹졸하게 미소 짓는 표정을 한 남편이 선언했다.



나 이 챌린지 나갈래!






남편은 자주 본인의 몸을 더듬거린다.

서재에서 일하면서 귀 기울이면 거실에 드러누워있는 남편의 훅훅하는 숨소리가 들린다.


남편은 흔히 말하는 헬창이다.

어감이 좋지 않으니 그냥 헬스인이라고 해야겠다.


저 더듬거림은 근육을 만지며 확인하는 것이고, 훅훅하는 숨소리는 누운 채로 크런치를 하는 소리다.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한 남편은 현재 멋진 근육을 만들며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


원래 먹을 것을 좋아했고, 또 많이도 먹었는데 식단 조절을 하느라 지금은 단백질 위주로 적당량만 먹는다.

무엇보다 나이가 들면서 건강이 가장 중요한데 잘 챙기는 모습이 예쁘다.



식단을 계속해서 그런지 대리만족을 위해 유투버들의 먹방을 자주 보고, 특히 무한리필 가게나 뷔페를 많이 찾아보는 것 같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이 먹방(?) 챌린지를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햄버거 가게인 빌리언박스가 먹방 유튜버 히밥을 광고모델 삼아 15분 안에 버거를 몇 개 먹을 수 있는지 챌린지를 했다.


이 것이 기준이 되어 일반인들도 매장에서 챌린지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 22개 챌린지와 11개 챌린지 두 종목으로 나누어 참여할 수 있다. (두 가지 챌린지는 당연히 리워드가 다르다.)



출처: 빌리언박스 홈페이지


https://youtu.be/OH6RCOX4ouQ



드디어 기다리던 결전의 날!


아침부터 추적추적 비가 왔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위풍당당하게 이태원으로 향했다.


나: 어때, 자신 있어?

남편: 당연하지. 만약에 6분 안에 11개 다 먹으면, 15분에 22개도 가능할 것 같으니까 챌린지 또 도전할 거야.


직원에게 챌린지 참가 의사를 밝혔고, 이내 준비된 버거들.


일반 햄버거보다는 작은 미니 사이즈이지만, 그래도 패티가 2장 들어간 더블더블슬라이더버거 11개를 15분 안에 먹기란 쉬워 보이지 않았다.


직원이 스톱워치를 건네줌과 동시에 도전 시작!


남편은 무서운 기세로 햄버거를 흡입하기 시작했다.






첫 5분 동안 그는.............







..................9개를 이미 목구멍 뒤로 넘긴 상태였다.




나는 눈앞에서 펼쳐지는 이 짐승 같은(?) 장면에 감탄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실로 남편이 턱 아래로 치즈 소스를 질질 흘려가며 먹기도 해서, 맹수가 사슴이나 가젤 같은 피식자의 피를 뚝뚝 흘려가며 식사를 하는 것 같기도 했다. 아잌 징그렁.) 약간 초현실로 넘어온 느낌이 나기도 했다.


그러다 스톱워치 시간을 확인한 남편은 급격하게 먹는 속도가 느려졌다.


약 2 burgers per min. 의 속도였던 그는 0.4 burger per min.으로 턱의 움직임이 둔해졌고 결국 9분 30초의 최종 기록으로 11개 버거와의 사투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다 먹고 직원분께 알리고 흘린거 닦고 하느라 스톱워치 사진을 조금 늦게 찍었다.



극도의 N 성향을 가진 나는 남편이 혹시 급체를 해서 응급실에 실려가게 되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양가 부모님껜 뭐라고 설명을 해야 할지

(남편이 햄버거 11개를 먹다가 기절했어요...? 남편이 먹방을 찍다가 실려갔어요....?),


실려가게 되면 가장 가까운 대학병원인 순천향대병원으로 가게 되는 것인지를 시뮬레이션하며 긴장되는 9분 30초를 보냈고 (N이 걱정하는 것이 대부분 그렇듯) 다행히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남편은 낮 12시에 그렇게 햄버거를 정복하고 하루 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고 있다.


왜냐면 오늘의 칼로리를 차고 넘치게 섭취한 그는 헬스인이니까.



직원분과의 인증샷. 남편의 바지에 묻은 치즈 소스에 퓨마가 달려가고 있다. 너도.... 먹고싶니?






나: 배 아프거나 몸 상태 이상하진 않아?

남편: 응. 완전 괜찮아. 한 번 더 할 수도 있을 것 같아.

나: 이태원 다시 go???

남편: (회피,,,,)





+) 나는 남편이 챌린지를 마친 뒤 딱 1개의 더블더블슬라이더버거를 주문해 먹었다.


나 * 11배 = 남편.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챌린지 #히밥 #먹방 #빌리언박스

작가의 이전글 작은 방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