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여니 Jan 23. 2024

한 달 밀가루 끊기

밀가루 끊기 2주 차 변화

2024년 1월 목표 중 하나는 밀가루 끊기다.


한 달 동안 밀가루 끊기를 목표 설정한 이유는 평소 운동과 음식조절도 나름 하고 있었지만 몸에 붓기가 계속 느껴졌다.

좋아하는 음식들이 대부분 라면, 떡볶이, 과자, 빵 등

밀가루 음식들이기 때문에 원인일 수도 있겠다고 느꼈다. 실제로 효과를 보는 후기들을 보니 나도 그럼 한번 해보자!! 가장 좋아하는 것을 멀리해 보기로 하였다. 그 대신 장기를 두지 않고 단기간 한 달! 목표 설정을 가까이 두었다. 그래야 실패 확률이 적고 성공했을 시 나에게도 자랑스러울 테니깐 또한 한두 달은 최소해야 나잇살이라도 빠질 것 같았다. 이제는 굶는 다이어트를 지향하지 않기 때문에 심지어 육아맘인 나는 예민할 것이다.


가장 먼저 마인드셋을 하였다. 밀가루가 아닌 내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생각을 돌렸다. 쿠팡에 들어가 건강에 좋은 먹거리들을 샀다. 의외로 밀가루 끊기가 정말 어려울 줄 알았는데 놀라운 건 생각보다 수월하게 하는 중이다.


다이어트 시작이야! 외치는 선언보다 밀가루 끊기가 되려 덜 스트레스받으며 실천 중이다.

밀가루를 안 먹겠다고 했지, 밥을 끊겠다는 것은 아니었으니 말이다. 그 대신 확실히 그전보다는 신경 쓰게 되어 양도 조절하고 너무 늦은 시간 때는 자연적으로 피하고 있다. 오늘이 벌써 밀가루를 끊은 지 12일 차, 밀가루 끊기를 하면서 물도 자주 마셔주기도 했고 평소보다 야채와 단백질 양을 늘렸다.

탄수화물은 현미밥, 잡곡밥으로 해서 반찬, 생선구이 등 한 접시에 조금씩 담아서 먹고 있다.

밀가루 끊기 2주 차 변화기록을 간략하게 적어본다.



<밀가루 끊기 2주 차 변화 기록>

1. 얼굴 기가 거의 없다

2. 푸석했던 피부가 윤기가 흐른다

3. 아침에 일어날 때 가뿐하다

4. 1kg도 빠졌다


<밀가루가 몸에 안 좋은 점>

글루텐 불내성 및 밀알레르기: 밀가루에 포함된 글루텐은 소화 문제을 일으킨다

인슐린 농도 상승: 밀가루는 높은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어 혈당 수준을 빠르게 높인다

염증 촉진: 밀가루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염증을 촉진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체중 관리: 높은 칼로리와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과다한 섭취는 좋지 않다.



내 건강관리를 위하여 1월 목표를 꼭 성공할 것이다.

1월 목표


작가의 이전글 내 삶을 확 바꾼 건강습관 10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