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하고 아름답게 생긴 고양이다. 사막지역에 사는 고양이라 잿빛에 얼룩무늬가 매우 잘 어울린다. 사진은 흔하지 않고 영상에서 구한 이미지로 작업을 했다. 그 영상에서 사람을 꺼리지 않고 유순한 모습의 딜문을 볼 수 있었다. 걷는 모습이나 움직임이 우아하다.
바레인 딜문 유래
바레인 딜문(Bahrain Dilmun)은 수세기 동안 존재해 온 고양이 품종 중 하나이다. 이 고양이 품종은 바레인에서 유래된 집고양이 품종이다. 독특한 특징은 밤에 극심한 기후 변화와 높은 습도에서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바레인에서는 대부분 길거리에서 살고 있으며, 캣맘들이 자주 먹이를 주며 동물 보호소로 보내지기도 한다.
바레인 고양이 클럽(CCB)의 회원들은 국제 표준 고양이 등록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고양이 품종을 개발하려고 노력해 왔다. CCB는 또한 동물학자들에게 고양이 품종의 유전적으로 순수함을 규명하는 데 도움을 요청했다. 하지만, 몇몇 고양이 품종들은 페르시안과의 교배에서 태어났다
바레인 딜문 외형과 성격
바레인 딜문은 털이 짧은 중간 크기의 고양이이기 때문에 고온의 극한 지역에 서식하기에 적합하다. 귀는 약간 크다. 눈은 크고 아몬드 모양이며, 귀 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다리는 길고 튼튼하며, 앞다리는 작은 둥근 모양을 하고 있다. 꼬리는 매우 길고 밑부분은 두꺼운 털이다. 털은 단모이고, 범무늬이다.
바레인 딜문은 목소리가 부드러우며, 배고플 때에는 자주 울어대는 고양이이다. 그들은 적응이 빨라 기르기 쉽다. 또한 집 주변에서 사냥을 잘하는 고양이이다. 사냥과 묘기를 부리도록 훈련받을 수도 있다. 보통의 고양이 품종과 달리, 이 고양이는 물을 좋아한다.
바레인 딜문은 햇빛을 받으며 자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이다. 여름에, 이 고양이는 하루 종일 잠을 자고 밤에서야 비로소 집에서 나온다. 반면에, 만약 겨울이라면, 이 고양이는 낮에 더 활동적이다. 이 고양이는 컴퓨터 화면의 마우스 포인터에 끌리는 고양이로, 가족들이 텔레비전을 보고 있을 때 가족 옆에 웅크리고 있는 것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