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니 Nov 18. 2024

검은 빛이 도는 밤색의 털을 가진 아시안

나무 끝에 앉아 숲 속에 몸을 숨긴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둥그렇고 커다란 얼굴은 결연해 보이고 쭉 뻗은 앉음새가 꽤 큰 고양이 같은 느낌이었다. 색상은 다양한데 그중 검을 정도로 짙은 밤색의 아시안 고양이를 모델로 그려봤다.


아시안의 유래

아시안(Asian)은 버마와 비슷하지만 털 색깔과 무늬가 다른 고양이품종이다. 장모를 가진 아시안들은 티파니 고양이라고 부른다. 캣쇼에서 아시안들은 캣쇼에서 외국종으로 분류된다. 다름 이름으로 말라얀 고양이로도 불린다.


아시안의 외형적 특성과 성격

넓고 둥글며, 가슴은 넓고, 다리는 가늘고 길다. 둥근 머리는 평평한 부분이 없고, 옆모습에 매우 눈에 띄는 점이 있다. 동그랗고 넓은 눈은 노란색이다. 암컷은 수컷만큼 크지 않다. 몸무게는 6~13파운드이다.


아시안의 단모는 곱고, 새틴하고 윤기가 있으며, 여러 가지 색상과 무늬가 있다. 아시아 쇼트헤어는 4개의 다른 종류로 분류된다. 아시안 셀프 (검은 아시아 셀프인 봄베이포함), 아시안 태비, 아시안 스모크, 그리고 버말라이다.


아시안들은 매우 다정하고 아이들을 잘 다룬다. 그들은 버마고양이들과 비슷한 특징을 공유한다. 그들은 탐험하고, 심지어 여행을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자기주장이 강한 다소 시끄러운 고양이이다. 그들은 인간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며, 심지어 외부인들에게도 적대감이 없다.


출처 : 위키백과

이전 26화 터번을 두른 듯 요염한 자태의 아라비안 마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