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장하게 생겼다 생김새와 털의 느낌은 아비시니안과 비슷한 느낌이다. 단모종 고양이들이 생김새가 날렵하고 이쁘장한 것 같다. 한 시간 반정도 작업시간이 걸렸는데 눈을 너무 동그랗게 한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오스레일리안 미스트 유래
오스트레일리안 미스트(Australian Mist)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개발된 고양이의 품종이다. 아바나시안, 버마고양이, 호주의 범무늬 고양이 사이의 교배종이다.
이 품종은 1975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버마고양이, 아비시니안, 기타 단모종 고양이를 교배하여 점박이 무늬의 털을 가진 단모종 고양이를 만들었다. 1998년에 얼룩무늬가 아닌 다른 무늬의 털을 가진 고양이들이 품종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면서 "spotted mist"에서 "australian mist"로 이름이 바뀌었다.
오스트레일리안 미스트 외형적 특성 및 성격
오스트레일리안 미스트는 둥근 머리와 큰 눈을 가진 중간 크기의 단모종 고양이이다. 그 털은 매우 짧고 속털이 없다. 털이 거의 없어지기 때문에 많은 양의 빗질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털 무늬는 무늬보다 연한 바탕색, 무늬, 안개가 낀 듯한 모습 등 3가지 특징으로 분류할 수 있다. 다리와 꼬리는 고리 모양 또는 줄무늬가 있으며, 얼굴과 목에도 색깔띠가 있다. 평균 수명은 15~18세이다.
오스트레일리안 미스트는 성격이 좋아 기르기 쉽고 물건들을 잘 긁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새끼 고양이 때에는 활발하지만, 성숙할 때는 덜 활발하다. 토종 야생 동물을 보호하는 데에도 활용될 수 있다. 일부는 산책하도록 훈련받을 수 있으며 대부분은 우수한 훈련 고양이이다. 중성화한 고양이와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와 개와 쉽게 어울리며, 선택적 교배를 통해 이 특성이 더욱 강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