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코리아커피위크 제주 - 브루잉 존

제주생활 커피일기

by chucky min

[제주생활 커피일기] 2024.03.10

코리아커피위크 제주 2024

- 브루잉 존


안녕하세요. 제주에 사는 처키입니다.


이제 제주에는 동백꽃, 유채꽃, 매화까지 겨울을 지나 봄이 오고 있습니다. 작년 봄 코리아커피위크 제주 덕분에 제주와 커피에 빠지게 되었는데 벌써 일 년이 지나 2024년 봄이 오고 있군요.


올해에는 4월 6~ 7일 토, 일 이틀간 진행되고, 에스프레소 존/브루잉 존/디저트 존으로 나눠서 총 44개 업체가 참여합니다. 그중에 올해 브루잉 존에 참여하는 카페들 중 제가 방문했던 카페 몇 군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행사가 아니어도 제주에 오시면 좋을 곳들이니 참고하세요.



첫 번째는 제주 세화에 있는 구씨커피로스터스입니다. 로스터리여서 다양한 원두들을 경험할 수 있고 아늑하면서 창으로 들어오는 햇살이 멋진 곳이었어요. 여기서 마셨던 볼리비아 워시드가 견과류와 단맛을 기본으로 은은한 산미를 가져서 좋은 밸런스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일반 드립뿐 아니라 사이폰과 융드립도 가능한 곳입니다.


구씨커피로스터스 @9c_roasters

제주 제주시 구좌읍 구좌로 21 1층



두 번째도 제주 세화에 있는 로스터리 풀잎들입니다. 요즘 세화 근처에 다양한 카페들이 많아져서 커피 즐기기 좋은 동네가 되었습니다. 1,2층으로 나눠져서 다양한 자리가 있고 이름에 걸맞게 카페 내부가 식물들로 가득 차 있어서 힐링이 되는 장소입니다. 누구나 마시기 편한 느낌의 다양한 원두들이 있고 사장님 두 분의 기분 좋은 친절함 덕분에 또 가고 싶게 만드는 카페입니다.


로스터리 풀잎들 @pulipdle (현재 영업종료)

제주 제주시 구좌읍 구좌로 56 1,2층



세 번째는 제주 구좌에 위치한 부이크 브루어스입니다. 월정리 지나서 주택가에 위치한 부이크는 멋진 사장님과 우드톤의 세련되고 깔끔한 공간이 인상적인 카페입니다. 로스팅도 직접 하시고 파라곤을 이용한 핸드드립부터 에스프레소, 라떼 다 맛있는 곳입니다. 조용한 분위기의 카페이지만 메뉴 선택부터 궁금한 부분까지도 잘 설명해 주셔서 사장님과도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도 있습니다.


부이크 브루어스 @buik_brewers

제주 제주시 구좌읍 행원로 9길 4




마지막으로 제주시 아라동에 있는 롱리브 커피 브루어스입니다. 로스팅은 직접 하지 않으시지만, 전국 로스터리의 다양한 원두들을 만날 수 있는 카페입니다. 핸드드립 커피도 맛있고, 휘낭시에, 쿠키, 케이크 등 디저트도 맛있다고 소문난 곳입니다. 제주에서 이른 오전 갈 수 있는 카페들이 많지 않은데, 연중무휴에 아침 8시부터 저녁 9시 반까지 영업하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아침 일찍 맛있는 커피가 땡길때 종종 찾는 곳입니다.


롱리브 커피 브루어스 @longlive_coffeebrewers

제주 제주시 아란 3길 13-3 1층


위에 소개해드린 카페들을 포함하여 18개의 다양한 로스터리와 카페들이 브루잉 존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다음 주에는 에스프레소 존에 참여하는 여러 카페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즐거운 일요일 저녁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keyword
이전 20화2024.03.03 2024 제주 카페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