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레즌트 Apr 25. 2024

다문화 가정

오랜 꿈들.

20대 초에 관심 있던 키워드.

심리적 어려움 겪는 분들

장애인, 외국인 노동자

 

청소년상담사, 강사(꿈)


심리 전공 후 상담일을 하다가

세 아이를 기르면서 온통 삼 남매밖에 없었던 시기

보내고 강사로 활동하면서 부모교육코칭과

학교폭력강사(사이버폭력) 쪽으로 배우고

일하게 되었다.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


이번에는 다문화가정 쪽이 눈에 들어왔다.

대상만 다를 뿐 부모양육코칭과

아이들 상담 및 돌봄이 주 업무다.

면접 결과는 안 나왔지만

기회가 된다면 20대 초반에

꿈꿨던 소원이 이루어지는 셈이다.


늘 겁 많고 소심했던 내가 이렇게 도전하는

사람으로 변하기까지... 오랜 기간의 과정들이

있었다. 지금도 딱히 잘하는 것도 나만의 무기도

인정받는 것도 별로 없다.


그동안 나 스스로 능력에 대한 자신감도 없었다.


상관없다. 과정이고 이제 시작이니까.

타인의 인정도 기분 좋지만

내가 의미 있고 보람되는지가

더 중요한 40대 중반.

지금의 내가 어딘지 전보다 더 좋다.

무엇보다 지금이 즐겁고 주고받는 반응이 흥미롭다.


#면접 #상담 #봉사 #도전 #40대


그림 이미지: 그림책 방긋 아기씨



매거진의 이전글 부모교육강사로 들어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