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Weekly LUNA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unaC Mar 04. 2017

서점을 좋아하는 이유

그림으로 공감하기

친구가 약속에 늦는다고 연락이 오거나

혹은 내가 생각보다 빨리 약속 장소에 도착하게 되면

주변에 서점이 있는지부터 살펴보게 된다.



서점은 참 좋다.

그득한 책을 보면 뭔가 보지 않아도 머릿속에 지성이 충만한 느낌이고

특히나 요새 책들은 다 예뻐서 표지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나는 일이 잘 안 풀리고 특히 사람 관계에서 상처를 받거나 하면

곧장 서점으로 달려가 관련 도서를 보곤 한다.

그러고 보면 요즈음 나온 책들은 사람의 맘을 헤아려 주고 싶어 하는 종류가 많은 것 같다.


너는 미움받아도 돼- 하면서 마음 놓으라고 말하기도 하고

나는 존중받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치켜세우기도 하고.

이도 저도 안되면 예쁜 그림을 그리면서 마음을 안정시켜보자고 다양한 컬러링 북도 나와있다.


아마 다들 똑같나 봐.

사람에게 상처받아서 위로받고 싶고

내 자존감은 바닥을 치고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버텨야 하고

존중받고 싶고.


나의 목표 중 하나는 책을 내는 것인데

그게 어떤 책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도 따뜻하게 공감할 수 있는 그림과 글을 엮고 싶다는 소망은 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안아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