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ithereming Jun 24. 2024

Prologue, 대체로 힘들고 때때로 즐거운

40일 유럽여행, 시-작!

유독 기억에 남는 날들이 있다.

기억에 남는 기준은 특별함, 좋고 나쁨의 유무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비만 하루 종일 오는 날 본 런던 전경은 최악이었고,

노팅힐 포토벨로 속 햇살에 맞으며 빛을 내던

형형색색의 꽃들은 아름다웠다.

그칠 줄 모르는 비에 우울한 기분 때문인지,

비에 푹 젖은 운동화 때문인지

발걸음이 무거웠던 에든버러는 마지막 날에

언제 그랬냐는 듯 맑게 개었다.

지친 몸을 이끌고 도착한 파리는 비가 내렸지만

어느새 비가 그쳐 어두운 밤에 반짝이는 에펠탑을

선물해 주었다.

스위스는 나의 기분과 상관없이

스위스 그 자체의 아름다움으로 늘 평화로웠다.

평온하고 편안했던 헝가리의 일주일은

나를 회복시켜주었다.

정신없던 로마의 달콤한 젤라또와

맛 좋은 에스프레소는 평생 잊지 못한다.

비행기 착륙 전 창문을 통해 바라본

니스의 바닷가는 니스 여행의 성공을

일찌감치 직감케 했다.

답답함에 아침부터 울었지만 뭇 청춘들을 만나며

언제 울었냐는 듯, 웃기 바빴던 바르셀로나는

나에게 젊음으로 기억된다.

하루 종일 맑고 평화로운 포르투,

그리고 오후의 노을은 온 하늘과 내 마음을

물들였다.


모든 나라, 모든 도시, 모든 날, 모든 순간이

기회와 새로움이었다.

준비할 틈도 없이 모든 순간은 나에게 경험을 주어

나를 훈련시키고 있었다.

어떠한 여정도 내가 모르는 새에 이미 시작되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