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mi 레미 Jun 06. 2024

아웃풋을 극대화하려면 가장 큰 기회에 집중하라.

Focus on biggest opportunities

For maximum results,
focus on your biggest opportunities,
not your biggest problems.


최대한의 아웃풋을 내고자 한다면,

자신의 가장 큰 문제가 아니라

가장 큰 기회에 집중하라고 케빈 켈리는 말합니다.



단점을 극복하기 보다는 장점을 극대화하기,

자신이 처한 문제에 집중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주어진 가장 큰 기회에 집중하기.


현재 저에게 주어진 가장 큰 가치는 무엇인지,

지금 해결해야 할 급급한 문제들에 쌓여서

보지 못하고 놓치고 있는 기회는 무엇인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오늘 제가 가지지 못한 장점을 가진 친구와

오래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이 친구는 반대로 제가 가진 장점들을

갖고 싶어했습니다.


그때 든 생각은,

나는 이 친구의 장점을 갖고자 노력하기보다

내가 가진 장점에 집중하는 게

훨씬 좋은 것 같았습니다.


내가 가진 장점, 내가 가진 기회들을

곰곰히 생각해보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된 표현입니다.


이전 05화 소소한 성취를 축하하면 어떤 식으로든 승리하게 된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