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33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타이탄의 도구 : 명상

by Brollii Aug 21. 2024
아침기상 : 10분 명상,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낼 것인가 생각한다.  마침 비까지 내리니 명상하기에 알맞은 날씨다. 찬찬한 호흡과 함께 시작하는 아침이 평화롭다.


브런치 글 이미지 1


오후명상 : 이 시간이 기다려진다. 하루를 보내다 보면 해결해야 할 일들이 있고 정면돌파하거나 생각을 곱씹어야 할 안건이 생기는데, 마치 신께 기도하듯 나는 명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스스로가 그 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오늘도 중간에 집중력이 흩어져서 두 번에 나눠서 명상을 했다.  만트라 사이로 생각들이 너무 많이 지나갔다. 그래도 의식은 내면으로 잠시 시선을 돌리는 듯하다.


일상에서 명상과 함께 건강한 식단을 다시 시작하고, 운동을 더 자주 실천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식이 전보다 또렷해진 느낌이다. 해야 할 일들을 수첩에 적고,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분배할지 고민하며 하루를 계획한다. 아직 명상으로 인해 눈에 띄는 변화는 없지만, 이 루틴을 지속하다 보면 인생을 살아가는 또 하나의 유용한 도구를 얻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유창하지는 않지만 영어를 구사하게 되면서 더 넓은 세계와 지식을 접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었다.  명상이 내면의 확장과 자기 이해를 돕고, 평온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면, 내 삶의 질은 크게 달라질 것이다.

오늘도 잘했어! 화이팅!



이전 10화 편안해진 얼굴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