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치료의 4대 기법 31. 여러 침법들의 기법을 모두 통합한 거야.
승문은 하산한 이후 정신없이 바쁜 시간을 보냈다.
친구와 친지를 만나서 의료봉사를 설명하면 여기 저기 소개가 쏟아졌기 때문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맥산침법의 빠르고 정확한 효과 때문이었다.
의료봉사 일지를 보면 일도쾌차가 40%가 웃돌았다. 일도쾌차는 한 번의 침치료로 병이 낫는 것을 의미한다. 전광석화 같은 효과를 뜻하는 말이다.
맥산침법이 그랬다. 각종 통증에는 대부분 KO 승이었다. 병을 치료하는 것은 UFC(세계 격투기 대회)와 같다. 수많은 난치병과 통증들과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차이가 있다면 5라운드에 해당하는 5차 침치료를 해도 승부가 나지 않는 경우다. 난치병이 그랬다. 30년 만성지병을 단지 5차 침치료로 끝낼 수가 없기 때문이었다. 그럴 경우 2차전 혹은 3차전까지 갈 수 있었다.
우혜경은 직접 침치료를 받고 지인을 소개하며 침술의 효과에 매료되었다.
그녀는 매번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한번은 진지한 표정으로 승문을 바라보며 물었다.
“마치 매직쇼를 보는 것 같아요. 어떻게 그렇게 오래 앓던 병이 한, 두 번만으로 낫죠?”
“체질적인 원인으로 생긴 병은 치료효과가 그렇게 빨리 나타나지.”
“저는 이제 아픈 곳이 하나도 없어요. 너무나 건강해졌어요. 잘 먹고 잘 싸고 잘 자는 3쾌통이 되었어요. 쾌식과 쾌변, 쾌면이 확실하게 되요. 치료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해요.”
“맥산침법의 4대 치료기법은 첫 번째가 체경기법이야. 체질경락을 치료한다는 뜻이야. 두 번 째가 동경기법이야. 경락을 치료하며 움직여 준다는 거야. 세 번째가 병경기법이야. 침을 특정 경락에 병렬(竝列)식으로 치료한다는 거야. 네 번째가 인경기법이야. 침의 기감을 특정 환부로 당겨주며 치료한다는 거야.”
“그 기법을 동시적으로 사용한다는 건가요?”
“당연하지. 뿌리치료를 하려면 그 4가지를 사용해야해. 기존의 정경침법을 비롯한 모든 침법이 담겨 있어. 여러 침법들의 기법을 모두 통합한 거야.”
그녀는 놀라는 표정을 지으며 다시 물었다.
“그렇다면 기존 침법의 원리가 모두 통합되어 있다는 뜻인가요?”
“UFC 격투기 시합을 보면 각 선수들의 베이스 무술이 있어. 한 때 세계를 주름잡던 주지수와 무에타이를 필두로 여러 가지 무술이 나타나지. 권투, 레슬링, 태권도, 유도 등이 그런 무술이지. 그런데 주지수만 잘하면 입식타격에 약해. 또 입식타격인 권투만 잘하면 주지수에 걸려 넘어지는 순간 속수무책이야. 그러니까 이들 무술 전부를 잘해야 한다는 거야. 침술도 그와 같은 거야. 모든 침술에 능해야만 치료효과를 낼 수 있는 거야.”
"맥산침법이 신라시대부터 지금까지 전해져 내려왔다고 했잖아요. 그런데 어떻게 현대의 침법들을 모두 통합할 수 있는 거죠?"
"비교적 현대에 창안이 된 동씨침법이나 나가노침법 등도 그 뿌리이론은 '황제내경'에 있고 그 원리가 대동소이해서 그렇지. 그런데 특이한 것은 맥산침법은 맥이 이어져 오기 때문에 항상 당대의 침법을 흡수하고 재창조하는 과정을 거친다는 거야. 나의 의료봉사와 그 일지가 그런 데이터를 모으는 과정인 거야."
그녀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이해가 되요. 그래서 일반 침술과 다르군요. 저희 집은 5대째 한의원을 하는 집안이라서 잘 알아요. 아빠는 저를 한의대에 보내려고 무척 노력했어요. 그런데 곁에서 보고 배운 것은 있지만 그렇게 전적인 신뢰를 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승문씨의 의료봉사를 보며 완전히 매료되었어요. 저도 공부를 하기로 했어요.”
“아주 잘 됐네. 먼 길을 갈 때는 동반자가 필요하다고 하잖아. 자기와 함께라면 아무리 먼길이라도 행복한 여정이 될 것 같아.”
그녀는 행복한 표정을 지었다. 그순간, 그들의 사이에 이어져 있는 끈이 더욱 팽팽하게 당겨지는 느낌이 들었다. 그녀가 가까이 다가와 승문의 손을 살포시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