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북 운세 경영 05화

5. 어느날 갑자기 성공하는 사람은?

기적은 수많은 실패의 총합으로 나타난다.

by 백승헌

"그 친구가 5년 만에 500억 이상을 벌었다고 해."

18년 전에 고등학교 동기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 말이다.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에 500억 이상은 큰돈이었다. 모두들 어떻게 큰돈을 벌었는가 관심이 집중되었다. 그 친구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5년 동안에 어떤 사업을 했느냐에 대한 관심이 아니었다. 갑자기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가 그것이 주관심이었다. 여러 가지 추측이 난무했다. 그중 가장 주된 추측은 운세가 대발했다는 것이었다. 거의 횡재수로 갑자기 벼락부자가 된 것으로 단정하는 친구도 있었다.

하지만 사실은 한 사람의 갑작스러운 성공은 주변의 시각일 뿐이다. 그 친구의 고통스러운 과거와 치열한 삶은 관심이 없었던 것이다. 대부분의 성공인들을 바라보는 시각은 그와 유사하다. "천운을 만났겠지." 혹은 "운수대통한 것이야." 등 운세로 많이 연결한다. 그러나 성공인은 모두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나는 그 성공의 비결을 알기 위해 직접 인터뷰를 했다. 당시 졸저 "부자체질, 가난한 체질"을 집필했기 때문에 정식으로 요청했다. 그 친구는 흔쾌히 동의했다.


본격적인 인터뷰를 하기 전에 차를 마시면서 이런저런 대화를 했다. 그 친구는 예전의 그 모습이 아니었다. 대화의 언어가 달랐다. 꼭 필요한 요점을 정리하고 정확히 표현했다. 인터뷰를 할 때는 더욱더 변화된 모습이었다. 대화의 흐름을 잘 잡고 핵심을 요약했고 명확하게 정리했다. 2시간 가까이 인터뷰하면서 그가 갑자기 부자가 된 것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5년이란 세월은 본격적으로 사업이 잘 된 수확기 운의 기간이었다. 어린 시절부터 그의 성장기와 청년기까지의 고통스러운 세월이 있었다.

"가족과 서울로 이사 와서 뭘 해 먹고살아야 하나? 너무나 막막했어. 여의도에서 고개를 푹 숙이고 걷다가 갑자기 아이디어를 떠올렸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 아닌 예전에 종업원으로 일했던 그 분야였어." 그가 말하는 그 분야는 의류 기지 수입이었다. 그는 의류 기지 수입으로 대박을 터뜨렸다. 그와의 대화에서 한 가지 확인한 것은 그가 운세경영을 했다는 사실이었다.

그는 다른 부자체질과 마찬가지의 조건을 지니고 있었다. 어느 날 갑자기 성공한 것이 아니었던 것이다. 예를 들면 그는 사업적 오더를 따기 위해 골프를 했다. 전문적인 골프레슨 없이 바로 7번 아이언 하나로 골프장을 찾았다. 그리고 비즈니스 골프를 거의 매일 쳤다. 그것도 대부분 내기 골프였다. 당연히 많은 돈을 잃으며 사람을 사귀었고 오더도 많이 딸 수 있었을 것이다. 인터뷰 당시 그는 싱글로 언더파였다.


그 후 그와 골프를 친 적이 있었다. 그는 골프 교과서에는 없는 이상한 포즈로 샷을 했다. 다른 사람들이 개폼스윙이라고 놀렸다. 하지만 드라이버는 롱기스 터였고 아이언과 정교했다. 프로선수가 아닌 일반인이 언드파를 치는 것은 보통일이 아니다. 7번 아이언 하나 들고 시작한 골프가 언더파가 된다는 것은 더더욱 힘들다.

그는 사업적으로 성공할만한 조건을 갖추고 있었다. 어느 날 갑자기 성공하는 사람은 대부분 그렇다.

예외 없이 무엇인가 특별한 것이 있다. 어느 날 운세가 좋아서 성공한 것이 아니다. 꾸준히 수확을 할 수 있는 운세를 만든 결과이다. 예외적으로 꾸준히 노력했지만 성공과는 먼 경우는 어떠한가? 분명히 운세경영의 조건에서 문제가 있다. 가장 대표적인 운세경영의 절대 조건은 건강과 에너지파워이다.

7번 아이언 하나 들고 골프를 시작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에너지파워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결심하는 그대로 도전하고 끝까지 결과를 만들어내는 힘, 그것이 에너지레벨이다. 어느 날 갑자기 부자가 된 사람은 다른 조건도 있지만 그 부자체질의 조건을 반드시 가지고 있다.

운세는 에너지흐름이기 때문에 체질에너지는 절대 조건이다. 병약한 사람이 성공한 경우를 본 적이 있는가? 거의 없다. 아니 있을 수가 없다. 힘없고 약한 사람이 챔피언이 될 수 없는 것과 같다.

어느 날 갑자기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나긴 내공의 시간과 운세경영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keyword
이전 04화4. 성공인과 실패인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