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엉클써니 Sep 01. 2023

옆 동네, 충주 방문

9월에 쓰는 밀린 여름일기 쓰기 

7월 26일


남편의 휴가 기간 중

양평 우리 집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충주에 가보기로 했다.

우리나라에도 가 보지 못한 곳이

너무나 많은데 그중 한 곳이 충주이다.


나의 체력으로는 차로 1시간 거리 정도가 

당일치기 여행으로 피로도가 높지 않아서

정한 여행지이다.


sns를 통해 점심 먹을 식당과 식사 후 산책할 곳,

그리고 뷰를 감상하며 차를 마실 카페를 물색해 놓았다.

친한 지인 중에는, 계획 없이 떠난 여행 중에 

우연히 찾게 된 장소가 훨씬 좋았다는 분도 있지만,

나의 경우에는 미리 계획하지 않고 

좋은 결과가 있었던 기억이 거의 없다.

그래서 항상 미리 plan A, B 정도(시간이 많으면 C까지)는 

준비하고 출발하는 편이다.


점심은 충주 관공서 주변 식당 중에서 찾아보았다.

원래 관공서가 밀집한 곳은 가격도 합리적인

맛집이 많이 몰려있다.

검색하던 중 한 집이 눈에 들어왔다.

단일 메뉴만 취급하고, 점심에만 영업하는 곳이라

왠지 모를 신뢰감이 들어서 이 집으로 정했는데,

역시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

우리는 거의 오픈런에 가까운 시간에 들어갔기 때문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는데, 

예약 없이는 헛걸음할 수도 있을 것 같다.

곤드레 솥밥 정식 한 메뉴만 판매했던 식당



점심식사 후 바로 차를 타면 속이 더부룩하기에

식당 주변, 저수지 둘레길이 잘 정비되어 있는 공원에서

산책을 했다.

아쉽게도 저수지 물을 빼놓은 상태였다.



가벼운 산책 후 미리 검색해 놓은,

충주호를 내려다보는 뷰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카페로 향했다.

예상한 대로 지대가 놓은 곳에 위치한 이 카페는

말 그대로 뷰 맛집이다.










카페에서 한참을 호수 멍하며

경치에 감탄하다가 집으로 돌아왔다.


환상적인 충주호 뷰를 볼 수 있는 카페가 

무척이나 인상적인 충주여행이었다.


사진으로만 간직했던

지난 7월, 충주여행의 추억을

뒤늦게나마 글로 정리해 본다.










이전 16화 방울이를 찾아서 2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