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식감 아자작 오이 들깨 볶음

밀가루, 정제설탕, 조미료 없이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


재료

가시오이 2개


양념 재료 

들깨 2T, 천일염 5g, 들기름 1T, 마늘 2톨, 올리브오일 2T, 고운 소금 1꼬집, 다진 대파 20g


만드는 방법  

1. 오이는 깨끗이 세척해 주세요. 도마에 올려놓고 긴 채로 반을 가르고 또 반을 갈라줍니다. 씨가 있는 부분은 제거해 주세요. 그래야 아작 아작한 식감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2. 손질이 끝난 오이는 소금 5g을 넣고 절여 줍니다. 절이실 때 비닐 팩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잘 절여져요. 1시간 정도 절여 주시고 중간 중간 뒤적여 주세요. 잘 절여진 오이는 가볍게 두 번 정도 헹구어 채반에 건지시고 키친 타올을 이용하여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오이는 수분이 많은 채소입니다 물기를 잘 제거해 주셔야 드실 때 아작한 식감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 놓으시면 정갈하고 얌전한 일품 반찬이 되어요.


3. 팬을 예열해 주시고 그러는 사이 마늘과 대파를 송송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팬은 아주 뜨겁게 예열해 주세요. 오이를 맛있게 만드는 팁입니다.


4. 팬이 뜨겁게 달궈진 상태에서 오일을 두르시고 수분 제거한 오이를 먼저 넣어서 빠르게 뒤적이시고 마늘과 대파도 함께 넣어서 재빠르게 저어준 후 불 끄시고 넓은 접시에다 펴서 시원한 곳에서 식혀주세요. 절대로 오래 볶지 않습니다. 오이는 생으로도 먹기도 하지만 뜨거운 팬에서 살짝만 볶아주어야 아작한 식감을 맛보실 수 있어요.


5. 식힌 오이에 고운 소금 1꼬집, 들기름 1T, 들깨 가루를 2T를 넣어 가볍게 섞어준다는 느낌으로 무쳐주세요, 완성입니다. 예쁜 접시에 담아 소중한 한 끼를 챙기세요.



작가의 이전글 나를 사랑합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