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내손내밥 Mar 31. 2024

마리모가 떠올랐어!

반드시 좋은 일이 생길 거야.

'마리모가 떠올랐어! 

마리모가 기분이 좋은가 봐.'




남편이 사진과 메세지를 보내왔다. 

놀랍게도 사진 안에 마리모는 동동 떠 있었다.

우리 집에서 근 일 년을 함께 살았는데도 마리모가 움직인 건 처음이다.


딸은 집에 오자마자 마리모에게 달려갔다.

“마리모가 떠오르면 행운이 온대. 소원을 빌어야겠어.”


마리모는 일본에서 자라는 공 모양 녹조류다. 초록 털 뭉치 같은 모양이 귀여워서 애완식물로 사랑받고 있다.

 

딸이 작년에 어버이날 선물로 두 마리의 마리모를 선물했다.

처음 왔을 때부터 두 마리의 마리모는 어항 안에서 그림처럼 꼼짝 않고 있었다.

동그란 이끼,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남편은 마리모의 물을 갈아주는 당번이다.

마리모가 살아있는지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무관심하면 죽는다고 하니 남편은 일주일에 한 번씩 물을 갈아주었다.


“어항에 자꾸만 이끼가 생기네.”

남편은 물을 갈 때마다 어항의 이끼를 닦아내도 이끼가 계속 생긴다며 귀찮아했다. 이끼네 집에 이끼가 끼는 것이 당연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끼 낀 어항은 지저분해 보였다.


닦아도 계속 생기는 이끼 때문에 고민하던 남편은 어제 오전 마리모들을 새 어항으로 이사시켰다. 각각 다른 집에 살던 마리모 두 마리를 한 집으로 합사시켰다.


그리고 그날 오후에 마리모가 떠올랐다.

새집으로 이사 간 것이 즐거웠던 것인지, 친구가 생겨서 즐거웠던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거의 일 년간 움직임이 없었던 마리오가 움직였다.


“살아있다.”

그동안 이것이 살아있는지 죽었는지 알 길이 없었는데 오늘의 움직임으로 인해 이 아이의 생명력이 증명되었다.


이 작은 이끼가 보여준 생명력은 우리 가족에게 큰 기쁨을 주었다.

최근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 가족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떠오른 작은 마리모는 우리에게 조금만 참으면 곧 좋은 일이 생길 거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주었다.


오늘은 부활절이다.


생명은 희망이다.


우리 가족에게 분명 좋은 일이 생길 거란 희망을 안고 마리모를 바라본다.     

작가의 이전글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라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