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표수희 Sep 15. 2022

Foever autumn

그래 맞다.

돌이켜보면 그랬다.

매번 꽤 감동이 오래가는 편이였다.

그 감동이 좋아서 기억을 꺼내는 것도 조심스럽게 아껴서 가장 좋아하는 시간에 꺼내들었다.


그러다 내가 꺼내지도 않았을 때 그때의 노래가 그때의 향기가 그때의 바람이 지나가면

꼭 선물받은것 같은 표정을 짓곤 했다.


오늘 아침, 산책을 나가려고 운동화를 고쳐신고 현관문에 발걸음을 디뎠을때

잊고있었던 가을의 바람이 내 온 몸을 감싸 안았다.


맞아, 나 가을을 좋아하지 참.


삼계절 내내 잊고있던 나의 취향을 알게해주는 바람 선물을 받았을 때

나는 매년 나의 보석같았던 가을을 떠올렸다.


카키색 코트에 허리띠를 꽉 조여 묶은 엄마가 사부지사부적 낙엽을 밟고 걸을때

누군가 내 옆에서 '엄마는 낙엽밟는 소리를 좋아하시나 봐.' 라고 속삭였던 그 날.

일곱살 꼬마의 눈에 담긴 30대의 엄마의 뒷 모습.


아무도 못 올것 같았던 나의 운동회 날. 모든 친척들이 돗자리와 도시락을 들고 찾아와 주었던 그 가을 아침.

1등을 하고싶어서가 아니라 그 날의 공기를 더 많이 마시고싶어서 힘차게 뜀박질했던 그 날.


그 사람과의 첫 만남.


예쁘고 높은 하늘을 엄마와 볼 수 있어서 행복하다는 나의 꼬맹이의 목소리까지.


그 모든 울긋불긋한 것들이 내 마음을 휘젖는다.

나의 영원의 가을들이 춤을 춘다.



이전 12화 수 없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